2024-03-29 00:37 (금)
드루킹 수사지원단장에 신호종
드루킹 수사지원단장에 신호종
  • <6ㆍ13지방선거 특별취재반>
  • 승인 2018.06.1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대구고검 사무국장

특검팀 인선작업 속도

 ‘드루킹 댓글조작’ 수사를 맡게 될 허익범 특별검사가 신호종 전 대구고검 사무국장을 수사지원단장에 임명하는 등 특검팀 인선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허 특검을 보좌할 특검보에는 송상엽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허 특검은 11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 전 사무국장을 수사지원단장에 내정한 것에 대해 “대구고검 사무국장 출신인데 행정 경험이 많이 있으신 분”이라며 “지난 금요일 저녁부터 지원단장을 맡아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신 단장은 허 특검이 특검보 인선 작업에 집중하는 수사준비기간 동안 특검팀 관련 실무 업무를 담당할 전망이다.

 신 단장은 지난 1999년 첫 특검인 ‘옷 로비’ 사건 당시 최병모 특검팀에 수사관으로 파견 근무했다. 대구고검과 전주지검, 서울중앙지검 등을 거치며 수사관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또 노무현 전 대통령 재임 시절에는 청와대 대통령실 사정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특검보 후보군을 정하는 기간에 대한 물음에 허 특검은 “가능한 한 하루라도 조속한 기일 내에 확정되면 수사 효율성이나 조직 관리면에서 더 낫다고 생각한다”면서도 ‘특검보 후보 명단을 이날 청와대에 전달하느냐’는 질문에는 “확실한 일정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특검팀 사무실 공사와 관련해선 “업체 측과 접촉 중”이라며 “접촉되면 속도 낼 것”이라고 말했다.

 특검법에 따르면 허 특검은 법조 경력 7년 이상인 후보군 6명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추천하고, 문 대통령은 이들 중 3명을 3일 안에 특검보로 임명해야 한다.

 허 특검은 오는 26일까지 특검보 3명, 파견검사 13명, 파견공무원 35명, 특별수사관 35명 등, 특검 포함 모두 87명 규모의 수사단을 구성하게 된다.

 수사기간은 60일이며, 대통령의 승인 아래 1회에 걸쳐 30일 연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