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31 (목)
싸다니카, 자체 할부사 통해 개인회생 중고차할부 및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제시
싸다니카, 자체 할부사 통해 개인회생 중고차할부 및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제시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침체로 산업 전반에서 걸쳐 가성비를 중시하는 쇼핑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다. 그 중 상대적으로 고가의 상품인 자동차 역시 계속되는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중고차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차량 등록 시 필요한 등록비용 및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자동차기술 발달로 자동차 내구성이 대폭 개선되었고 대기업들의 중고차시장 진출로 시장의 투명성이 높아지면서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여름철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넉넉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신차와 달리 다양한 변수가 많은 만큼 중고차 선택 시에는 신중함이 필요로 한다. 특히 중고차시장의 고질병인 허위, 미끼매물 피해사례뿐만 아니라 하자, 사고차량을 정상적 매물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이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중고차시장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또한 중고차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중고차할부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이를 반영하듯 여러 금융권회사들이 중고차할부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적으로 간편하고 편리한 중고자동차할부상품들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할부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조건이니 금리, 혜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할부 진행 시 약관이나 고지사항을 꼼꼼하게 검토 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하여 공중파 TV프로그램 SBS생활경제에 믿을 수 있는 양심딜러로 출연한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중고차를 찾아볼 때 무작정 매장을 방문하기 보다는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 시세표를 사전에 파악하고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자동차민원포털이나 어플 등을 이용하여 자동차 상세 이력까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중고차구매를 위해 중고차할부 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중고차할부 상품의 경우 각 회사마다 대출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중고자동차 할부약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특히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를 희망하지만 까다로운 중고차할부 조건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은데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이들의 약점을 이용해 높은 금리의 할부상품을 제안하여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6만여대의 실 매물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거품 없는 중고차시세표 제공과 자체 할부 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금리와 승인율을 높인 중고차할부상품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신용이 낮거나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7등급,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