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양산 평산 코아루 2차’ 모델하우스 15일 오픈
‘양산 평산 코아루 2차’ 모델하우스 15일 오픈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8.06.1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개관, 본격 분양에 나서는 ‘양산 평산 코아루 2차’ 조감도.

전 가구 85㎡ 이하 중소형ㆍ4Bay 설계

부산~울산 7번국도 우회 구간 내년 개통

 한국토지신탁은 양산 덕계권역 기존 주거 중심지에 ‘양산 평산 코아루 2차’ 견본주택을 15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구국토건이 시공하는 ‘양산 평산 코아루 2차’는 양산시 평산동 589-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0층 7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 70㎡, 84㎡ 등 총 405세대 규모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70㎡ 64세대 △전용 84㎡A 225세대 △전용 84㎡B 116세대 등 총 3개 타입이다. 특히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뛰어난 교육 환경ㆍ편의시설까지 갖춰

 ‘양산 평산 코아루 2차’가 자리하는 양산시 평산동 일대를 포함한 동부양산은 입주한 지 1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의 비중이 전체의 70%가 넘어 신규 아파트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많다. 최근 양산시 일대 공급물량이 서부양산(물금신도시 등)에 집중되면서 동부양산은 공급 부족현상이 계속돼 왔다. 특히 향후 인근에 위치한 덕계지구 일대 개발이 완료되면 미니 신도시급의 주거타운이 형성돼 풍부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 우수한 교육여건이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신명초, 평산초, 천성초, 웅상중,웅상여중, 웅상고 등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위치하며, 다양한 학원가가 조성돼 있는 양산 구도심 생활권과도 가깝다. 더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앞으로 소하천이 흐르고, 뒷편으로는 천성산 등산로 등이 위치해 배산임수의 명당을 자랑한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양산시 웅상도서관과 웅상체육공원이 가까이 위치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내년 완공 예정인 부산~울산 7번국도 우회도로 구간이 개통되면 부산, 울산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지는 등 특급교통망도 자랑한다. 특히 웅상 지역 내 26개 노선 약 6.1㎞에 대한 도로개설 사업도 진행돼 통행불편 해소와 교통 서비스도 향상되는 등 다양한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또한 인근에 사업비 300여억 원을 투입, 웅상지역 문화ㆍ체육의 중심지 역할을 담당할 웅상 센트럴파크 조성사업이 내년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여기에 최근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평산근린공원의 확장사업도 추진 중이며 여가와 힐링 공간으로 자리 매김한 대운산 휴양림에 내에 생태숲ㆍ항노화 힐링서비스 체험관도 조성되는 등 풍부한 녹지도 자랑거리다.

 

우수한 조망권ㆍ실속형 평면 자랑

 ‘양산 평산 코아루 2차’는 주력 평형인 전용 84㎡ 타입과 실속형 틈새평형인 전용 70㎡ 타입을 선보일 예정이다. 틈새평형은 전용 59㎡ 소형타입보다 넓은 실사용 공간을 누리면서 중대형보다 가격부담이 적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용 84㎡ 타입은 방과 거실이 모두 전면에 배치되는 4Bay 설계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전용 70㎡ 타입 역시 3.5Bay 구조로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다.

 이와 함께 내실 파우더룸, 대형 드레스룸, 입주민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일부 제외)도 제공하며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실내외 주민운동공간 등의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양산 평산 코아루 2차’ 견본주택은 양산시 덕계동 325-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오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