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6 (목)
싸다니카, 자체 할부사 통해 중고차할부 및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one-stop 진행
싸다니카, 자체 할부사 통해 중고차할부 및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one-stop 진행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자동차 구매방법으로 중고차가 떠오르고 있다. 부담스러운 신차보다는 어느 정도 주행거리나 연식이 있더라도 관리상태가 좋은 매물만 찾을 수 있다면 오랫동안 잔고장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주로 경차나 소형, 준 중형 등급의 중고차 매물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차 시장에서 인기 있는 차종이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평소 관리가 잘 안된 매물을 만난다면 중고차 구매 후 수리비 소모품 교체비용 등 추가비용이 많이 발생되어 낭패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침수차, 사고차, 하자차량을 고지 없이 정상적으로 속여 판매하거나 주행거리를 조작해 판매하는 등 불법판매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 또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중고자동차할부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저신용자로 전락한 구매자의 경우 중고차할부구매 및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하기가 어렵거나 까다로운 조건을 맞추지 못해 매장에서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이들의 약점을 이용해 높은 금리의 중고차할부상품을 제안하여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

이에 SBS생활경제 TV프로그램에 양심딜러로 선정된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인터넷을 통한 중고차 구매 시 주의점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하였다. 먼저 인터넷을 통해 매물을 찾아보고 매장에 방문하기 전 소비자들은 꼭 실 매물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현재 자동차대국민 민원포털이나 어플을 이용해 자동차 번호만 입력하면 차량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실 매물 여부를 손쉽게 조회를 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실 매물확인뿐만 아니라 실제로 차량 상태확인도 중요한데 눈에 보이는 내, 외부 확인도 중요하지만 평소 확인이 어려운 엔진 룸이나 차량 하부까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차량 하부에는 자동차의 부식 상태와 엔진오일 누유, 배선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1급 정비소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사소한 소모품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차량상태가 만족스럽다면 마지막으로 구매 전 시운전을 꼭 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6만여대의 실 매물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거품 없는 중고차시세표 제공과 자체 할부 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금리와 승인율을 높인 중고차할부상품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신용이 낮거나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7등급,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