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9 (토)
제주도 함덕 맛집 효리네민박 '그때그집 함덕점' 흑돼지구이와 흑돼지김치찌개전골
제주도 함덕 맛집 효리네민박 '그때그집 함덕점' 흑돼지구이와 흑돼지김치찌개전골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국내여행지로 사랑받는 휴양지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수많은 관광명소, 다양한먹거리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다. 성큼다가온 여름에 사람들은 시원한바다와 함께 휴가를 즐기기위해 제주도여행코스를 계획하고 있다.

제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해변이다. 동서남북 드넗게 펼쳐진 제주 바다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해외 휴양지를 방불케 하는 넓고 평평한 백사장, 연푸른빛의 바다로 제주를 대표하는 모습 중 하나로 꼽힌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도내 11개 지정해수욕장 중 협재, 금능, 이호테우, 곽지, 함덕해수욕장등 5곳을 오는 23일 개장하고, 나머지 6곳은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고 발표했다.

그 중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인기많은 서우봉둘레길, 제주동물원, 제주에코랜드, 제주 함덕 맛집 등이 인근에 밀집되어 있는 함덕해수욕장은 가족여행지, 커플여행의 제주도 데이트코스지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곳의 식도락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적인 함덕해수욕장 맛집은 흑돼지전문점 '그때그집 함덕점'이다. 제주흑돼지구이와 흑돼지김치찌개전골을 정통으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제주 현지인 맛집이다.

'그때그집 함덕점'은 고기를 두툼하게 잘라 초벌구이를 한 뒤 테이블에서 직접 구워준다. 이렇게 구운 흑돼지는 단순히 소금간만 하여 먹어도 특유의 쫄깃한 육질과 고소한 맛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고기메뉴는 흑돼지 오겹살, 목살, 백목살 등이 한 근 또는 200g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 있고, 한 근 주문시 새우, 소시지,김치찌개뚝배기,계란찜이 서비스로 나오기 때문에 제주 흑돼지 맛집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업체측은"제주도도민들은 주로 멜젓에 고기를 즐기지만, 각기 다른 입맛에 따라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카레가루와 콩가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점심메뉴인 흑돼지김치찌개쌈은 바쁜여행일정속에서도 줄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인데, 1인8천원에 흑돼지고기가 넉넉하게 들어간 김치찌개전골과 더불어 라면사리, 공기밥, 계란후라이를 무한리필하여 먹을 수 있다.

한편, '그때그집 함덕점'은 최근 종영한 인기프로그램 효리네민박으로 인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제주도1박2일,2박3일의 여행일정을 잡은 사람들은 가까이에 있는 함덕대명리조트와 라마다호텔, 함덕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업소들의 숙박가능날짜를 미리 체크해보는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