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6 (토)
가슴축소성형수술, 단순히 크기만 줄인다고 해서 아름다워질까?
가슴축소성형수술, 단순히 크기만 줄인다고 해서 아름다워질까?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형에 비해 지나치게 큰 가슴을 거대유방증이라고 한다. 일반적인 여성들의 경우 평균 가슴 크기가 한쪽 당 200~250cc 정도임을 고려할 때, 거대유방증 환자들의 가슴 무게는 이보다 약 200~2000g 이상 무거운 가슴을 가졌다.

이렇듯 거대유방증을 겪을 경우 남들의 시선으로 인해 성격이 내성적으로 변하기도 하고, 무거운 가슴으로 인해 목, 어깨, 허리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뿐만 아니라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처진가슴(유방하수)이 생기기도 한다. 이처럼 지나치게 큰 가슴은 정신적인 고통과 함께 육체적인 고통까지 불러오기 때문에 가슴축소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가슴축소성형이란 말 그대로 가슴 조직을 제거해 가슴 크기와 무게를 줄이는 수술로, 단순히 미용 목적으로 수술하는 경우는 수술을 받고자 하는 환자들의 25% 정도이다. 가슴축소술은 수직절개 유방축소술, 유륜절개 유방축소술, 오자형 유방축소술 등으로 다양하다.

수직절개 유방축소술은 근래 가장 많이 하는 방법으로, 별다른 합병증 없이 안전하게 대량 축소가 가능하고 수술 후 원추형의 좋은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유륜절개 유방축소술은 흉터가 유륜 주위에만 국한되어 흉터가 가장 적게 남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가슴의 형태와 기능을 유지할 수 있지만, 축소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처진 정도가 심하다면 불가능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오자형 유방축소술은 수술 후 남는 흉터가 한글로 '오'자와 비슷한 모양이어서 붙여진 이름으로, 유륜 둘레와 유두에서 가슴 밑 주름까지 절개한 후, 유선조직과 지방, 그리고 피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가슴축소수술은 수술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슴성형잘하는곳을 방문하여 수술 전 초음파 검사를 실시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한 후,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여 다양한 가슴축소술 방법 중 자신에게 꼭 맞는 수술법을 찾아 진행해야만 가장 만족스러운 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가슴축소성형은 수유나 감각유지 등 가슴 기능을 유지하면서 가슴 크기를 줄이고, 무게로 인해 처진가슴을 봉긋하게 올려줘야 하는 만큼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슴수술비용만을 보고 섣불리 진행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을 경우 위험이 따를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가슴성형잘하는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가슴축소수술은 단순히 크기만 줄인다고 해서 아름다운 가슴이 되는 것은 아니다. 크기를 줄이면서 체형에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가슴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자신의 체형과 가슴 상태에 따라 수술법 역시 달라져야 한다. 특히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 제대로 확인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