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46 (금)
단백질 많은 음식 제대로 알고 먹자
단백질 많은 음식 제대로 알고 먹자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6.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웨이텐 제공

우리 몸에 있어서 필수 영양소 중의 하나인 단백질! 체내에서 가장 늦게 소모되지만 근육으로 전환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필수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증진, 피부탄력 강화 등이 있다. 그렇다면,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소고기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와 달리 소고기는 단백질이 더 많은 육류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소고기 100g에는 약 20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특히 안심과 등심에는 높은 함량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2. 콩, 두부

식물성 단백질이라고도 불리는 콩과 두부는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단백질 이외에도 칼슘, 철분 등과 같은 무기질도 많이 들어있다. 동물성 단백질이 부담될 때 콩이나 두부로 영양소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

3. 고등어

생선도 육류에 못지않은 단백질을 가진 음식 중 하나다. 더욱이 등 푸른 생선의 경우 두뇌발달에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특히 EPA,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4. 단백질보충제

자연식 못지않게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다. 단백질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운동 후 오는 피로감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손실된 근육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자연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면 단백질보충제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한편, 단백질보충제 브랜드 웨이텐에서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단백질보충제를 2통 구매할 시 30~4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도 증정한다. 웨이텐의 여름 이벤트와 사은품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