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2 (금)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주름, 안전한 안면거상술 통해 개선 가능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주름, 안전한 안면거상술 통해 개선 가능해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지세스 성형외과

최근 선호하는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이목구비와 동안 인상이 주목을 받으면서 다양한 피부 관리법과 리프팅 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에 거주하는 이씨(46세, 여성)도 화장이나 꾸준한 피부관리, 지속적인 운동 등의 자기관리로 동안이라는 주변의 평가를 항상 들어왔으나, 몇해전부터 이러한 관리 만으로는 탄력없이 늘어진 볼살과 팔자주름을 커버 하는데 한계를 느껴 성형외과를 방문했다.

이처럼 자가관리법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안면부처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많은 이들에게 보다 확실한 효과와 함께 안전이 검증된 시술방법인 안면거상술이 주목 받고 있다.
 
탄력이 떨어져 얼굴볼륨이 처지며 주름이 자리를 잡게 되면 이로 인해 노안으로 보이는 것은 물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 눈, 코 등과 같은 이목구비를 아름답게 하는 수술에 관심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동안으로 보이기 위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주름의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을 개선하는 경우 얼굴의 윤곽개선과 리프팅효과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의 얼굴을 3등분 했을 때 상안면, 중안면, 하안면으로 구분할 수 있고, 연령별, 개인별로 시술의 목적과 그 기대치가 다르므로 상담시 이러한 개인차를 고려한 맞춤 진단과 시술을 적용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기존의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 등에 효과적이다. 
 
수술 방법은 수면마취를 통해서 2시간 정도 소요되며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 피부안의 스마스(SMAS)층 자체를 거상하여 일부 제거한 다음 다시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처진 피부, 근육층을 당겨 고정하고 주름진 피부를 일부 제거해 노안으로 보였던 인상을 개선해준다.
 
안면거상술을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얼굴형, 피부의 두께와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술범위와 세부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수술의 내용과 목표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계획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부산안면거상술  지세스성형외과에서는 수술을 진행함에 있어 개개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수술방법을 맞춤형으로 제안하고 있으며,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한 정교한 수술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안면거상 수술시 피부만 당겨서 고정하는 방식이 아닌 피부내의 스마스(SMAS)층을 직접적으로 당겨줌으로써 리프팅 효과를 높이고 지속기간도 길게 유지할수 있다. 
 
부산에 위치한 지세스 성형외과의 박시현 원장은 안면거상술 및 리프팅 시술에 대해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담과 올바른 수술 계획이 선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방문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마다 각각 다른 주름의 형태, 피부 처짐 정도,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덧붙여 “안면거상술을 제대로 활용하게 되는 경우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법이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무분별하게 수술을 받을 경우 위험이 따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렴한 비용보다는 반드시 리프팅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