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2 (금)
청정지역 제주도, 해돋이 명소 성산일출봉과 인근 맛집 ‘제주칼국수제주해물탕’
청정지역 제주도, 해돋이 명소 성산일출봉과 인근 맛집 ‘제주칼국수제주해물탕’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6.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은 제주도 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곳으로 손꼽힌다. 성산일출봉은 제주특별자치도 동쪽에 돌출한 성산반대 끝머리에 위치해 있는데, 분출된 화산인 성산봉은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다.

성산일출봉이라는 3면이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고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둘러있어 그 모습이 마치 거대한 성과 같다는 뜻의 ‘성산’과 해돋이가 유명하다는 뜻의 ‘일출봉’을 합쳐 부르게 된 것.

129,774㎡의 넓은 분화구 안에는 풀밭이 펼쳐져 있고 성산리 주민들의 연료 및 초가지붕을 이는 띠는 재초지와 방목지로 쓰여 왔으며, 나무는 거의 없는 식물군락을 이루고 있다.

성산일출봉은 본래 육지와 떨어져 있던 섬이었다. 성산일출봉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여 제주특별자치도는 너비 500m의 사주를 약1.5km에 걸쳐 이어 놓았다. 이 사주 덕분에 성산일출봉으로 향하는 길이 그리 어렵지 않다.

성산일출봉은 예부터 해돋이 광경이 우수하기로 유명하고 현재도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출봉을 포함하여 1km 이내의 해역을 포함한 구역을 천연기념물로 변경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세계자연유산이기도 하다.

한편, 성산일출봉 인근 맛집으로 알려진 ‘제주칼국수제주해물탕’은 성산일출봉으로 향하는 이들의 발목을 잡을 정도로 해물 요리의 향이 진하기로 유명하다. 단독관으로 운영 중인 ‘제주칼국수제주해물탕’은 눈에 잘 띄기도 한다.

▲ 사진 = 제주칼국수제주해물탕 제공

이곳은 제주도 푸른바다에서 잡아 올린 각종 싱싱한 해산물을 바탕으로 제주 해물탕과 해물범벅을 포함해 해물칼국수, 짬뽕칼국수, 해물파전 등 다양한 해물요리를 맛있게 조리하여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특히 제주도 푸른 앞바다를 조망하면서 바다 냄새가 가득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연인들의 제주도 맛집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이국적인 아웃테리어와 테라스는 식사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한다.

관계자는 “가족, 지인, 단체, 데이트 등 여행 구성인은 모두 다르겠지만, 제주도를 찾는 분들은 모두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여행을 희망하는 것은 당연하다.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공수하고 오랜 노하우와 특별한 레시피로 맛있는 해물요리를 제공하여 여행객들의 여행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