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7 (수)
여름철 가볼만한곳 경주, 한정식 맛집 토함혜부터 시원한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까지
여름철 가볼만한곳 경주, 한정식 맛집 토함혜부터 시원한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까지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6.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토함혜 한상차림

경주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다. 경복궁, 불국사, 석굴암 등 신라의 역사를 품은 관광 명소를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최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는 여행자도 많은 듯 보인다.

경주월드는 아이들과 함께 경주를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유원지 중 하나다. 롤러코스터부터 관람차까지 다양한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고 최근 ‘드라켄밸리’를 오픈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캘리포니아비치는 경주 내 위치한 실내 워터파크로 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어 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경주 내에는 다양한 맛집도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한정식 맛집 토함혜는 1999년부터 그 자리를 지켜온 식당이다. 대표 메뉴로 청국장을 제공하고 있고 절제와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한상차림을 내어주는 곳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경주맛집 토함혜 관계자는 “최근 경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고 황리단길맛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 등도 이름을 알리고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관광지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경주를 방문한 이들이 건강한 한상차림을 받을 수 있게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갈비찜과 보리밥도 경주 한정식 맛집 토함혜가 자랑하는 메뉴다. 경주는 이처럼 한국적인 맛과 정취가 가득한 곳이면서도 젊은 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곳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또한, 경치를 즐기기 위해 보문단지를 방문하는 이들도 있다. 보문단지맛집에서 보는 절경은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너무나 많은 볼거리를 품고 있는 천년고도 경주는 주말에 한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받고 있다. 추가적으로 경주시 홈페이지에서는 관광 정보와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