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41 (금)
‘월드킹 키즈 놀이터겸 카페’ 김보숭 대표 “내 아이랑 놀아주고 싶은 놀이터, 키즈카페 꿈꿔”
‘월드킹 키즈 놀이터겸 카페’ 김보숭 대표 “내 아이랑 놀아주고 싶은 놀이터, 키즈카페 꿈꿔”
  • 이해진 기자
  • 승인 2018.06.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가 항상 걱정이고 변덕스러운 이상기온에 놀이터를 찾는 아이들이 크게 줄었다. 더욱이 놀이터 내 흉흉한 사건 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요즘 엄마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위생적인 놀이공간을 찾아 실내 놀이터인 키즈 카페로 몰리고 있다.

최근에 맑은 날씨를 찾아보기 어려워지면서 호흡기질환을 예방을 위해 키즈 카페 등 실내놀이터를 찾는 이들이 더 늘었다. 이제 실내 놀이터는 성인이나 아이들의 운동량을 늘리는 공간으로서도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상태다.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월드킹 키즈 놀이터는 대규모 가족 놀이문화 공간으로 광주의 신생아부터 유아의 학부모들이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피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 손님이 많다. 단순히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탈피해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움직이며 체험하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 중인 김보숭 대표를 만나 키즈 놀이터의 장점과 이용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사진=월드킹 키즈놀이터 김보숭 대표

Q. 월드킹 키즈 놀이터는 어떤 곳인가

광주 서구 풍암동 인근에 월드컵 경기장과 호수공원, 체육공원은 있었지만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키즈카페나 놀이시설이 부족한 것에 항상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돌때가 되기 전 유아부터 9세 이하의 아이까지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써 실내 놀이터와 키즈 카페가 합쳐진 공간을 구상하여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비가 오거나 한여름처럼 더운 날씨 그리고 추운 날씨에도 이용 할 수 있는 실내공간으로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움직이며 즐기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Q.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알차고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아이의 취향은 물론 부모님 취향에서도 편안한 휴식을 위한 테라스 공간과 카페, 안마공간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하여 기차, 짚라인, 튜브썰매, 역할 놀이, 범퍼카, 트렘폴린, 실내 낚시터, 파티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있습니다.

Q. 키즈카페로써 표방하는 점은 

다른 키즈카페들도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운영하고 계시겠지만 무엇보다도 청결과 안전, 친절을 중요시하여 매일 청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소독과 안전,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진=월드킹 키즈놀이터

Q. 키즈 놀이터 업체로써 중요시하는 점은?

우선적으로는 다른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 보다는 작은 공간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늘리려 합니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근 일 년 반의 기간 동안 리모델링을 2번 정도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도 아이들이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해오고 있습니다.

또 단순히 아이들만 노는 공간이 아니라 보호자와 같이 탑승하여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한번 무료로 저소득층을 초청하여 가게 안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것 또한 타 업체와의 차별성이자 저희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보호자 분들이 직원들을 칭찬해 주시고 선물 등 신경써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자가 함께 동반 하시기에 안전 문제 등 수정할 부분을 조금 더 빠르게 귀 기울일 수 있어서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멀리서도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분들과 많은 블로그 활동으로 가게에 대한 좋은 기억을 안겨 주시는 분들이 많아 뿌듯하고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무엇인가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주력 할 것 입니다. 그러면서 식견을 넓히기 위하여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특이 하면서도 재미있고 안전한 콘텐츠, 매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Q. 취미 활동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직원들이랑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직원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풀고 소통할 수 있도록 회식, 볼링, 당구 등으로 취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월드킹 자체가 보호자와 친구들이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이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