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1 (금)
여수 맛집’사계절횟집’ 여름철 별미 하모샤브샤브와 하모회, 활어회로 세트구성
여수 맛집’사계절횟집’ 여름철 별미 하모샤브샤브와 하모회, 활어회로 세트구성
  • 김영호
  • 승인 2018.06.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와 함께 낭만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여수에는 국내 최대 동백 숲인 오동도를 비롯해 화려한 조명으로 밤에 더욱 아름다운 여수 바다, 자연이 만든 기암괴석이 절경인 금오도 비렁길까지 산과 바다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 여수여행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여수 가볼만한곳으로는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엑스포, 아쿠아플라넷,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돌산공원과 돌산대교 등이 있다.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지역 특산물인데 지금 여수에서 가장 즐기기 좋은것은 바로 하모(갯장어)이다. 오는 9월까지만 먹을 수 있는 하모샤브샤브는 여수가 가장 유명하다. 여수는 갯가이지만 갯냄새가 나지않기때문에 하모샤브샤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비타민 A가 풍부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남성스태미너와 여성피부미용에 탁월한 보양식으로 알려져있다. 여수 하모샤브샤브로 대표적인 곳은 여수 횟집'사계절횟집'이 있다.

20년 넘는 경력을 지닌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탄탄한 단골을 보유해 현지인들이 직접 뽑은 맛집중의 맛집이다. '사계절횟집'은 손질하기 까다로운 하모를 즉석에서 잡아 일일이 살과 살 사이의 가시를 깔끔하게 제거하여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는다.

하모의 뼈와 머리, 한약재와 야채로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영양까지 챙길수 있어 여수10미중에서도 특미로 불린다. 사계절내내 인기인 전국5대횟집 '사계절횟집'의 싱싱한 활어회는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잡아 주기때문에 시원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또, 산지에서 잡은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의 제철해산물과 함께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등 20여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도 즐길 수 있어 여수 단체모임,회식장소로 예약이 많다.

여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의 추천 메뉴는 하모회와 하모샤브샤브와 더불어 활어회까지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이다. 업체 관계자는 "일부러 찾아주는 손님들을 위해 신선한 식재료를 엄선하여 한결 같은 맛을 내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깨끗한 실내에 단체룸과 대형 주차장이 겸비돼 있는 '사계절횟집'은 여수시 어항로 35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