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3 (금)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 ‘홍게데이’ 맛집3대천왕으로 여행객들에게 입소문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 ‘홍게데이’ 맛집3대천왕으로 여행객들에게 입소문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경비는 줄이고 보다 편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이 인기다. 국내인기여행지중 우리나라 최대항구도시 부산은 1년내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다. 조금만 검색해도 부산여행1박2일코스, 2박3일코스는 쉽게 찾을 수가 있어 여행초보자들도 쉽게 떠나기 좋다.

부산여행의필수코스인 해운대해수욕장은 주변에 해운대호텔과 마린시티, 더베이101등 고층빌딩이 밀집되어 있어 밤이면 빌딩과 어우러진 탁트인 밤바다로 이국적인 분위기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만날 수 있는 동백섬, 해운대아쿠아리움, 해운대 유람선, 신시가지, 해운대달맞이길, 미포철길 등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해운대 근처에는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맛집도 곳곳에 숨겨져 있어 맛집 탐방을 하기에도 좋다. 그 중 해운대 맛집 베스트 '홍게데이'는 1인 2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홍게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부산대게 맛집이다. 부산을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바다내음 가득한 신선한 홍게로 부산여행의 새로운 추억을 선사하며, 부산 현지인들은 부산 데이트코스와 회식장소, 가족모임과 같은 단체모임장소로 즐겨 찾는다.

홍게 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칼칼하면서 시원한 연포탕을 시작으로 갖은 야채와 소면이 들어간 매콤새콤한 전복물회가 나오고 뒤이어 살이 가득 찬 홍게가 나온다. 리필은 다섯마리씩 즉석에서 바로 쪄 제공하고 있다.

무한리필로 푸짐하게 먹고 남은 홍게 등껍질은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니다. 홍게 껍질에는 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지방 축척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로 다이어트에도 좋기 때문에 홍게 등껍질을 연포탕에 넣어 먹는다. 홍게 등껍질로 우려내 더욱 진해진 국물에는 라면사리도 넣어 먹을 수 있고, 내장 넣고 볶아낸 볶음밥으로 든든하게 마무리 할 수도 있다.

업체 관계자는 " 동해 산지직송으로 신선도는 높이고 가격은 낮춘 홍게를 고온으로 바르게 쪄 내어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기때문에 간이 세지 않아 무한리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부산 홍게 맛집 '홍게데이'는 중동역2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인기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바 있어 새로운 해운대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