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1 (목)
탑라이팅(주), 기술혁신 LED 조명으로 산업계서 자리매김
탑라이팅(주), 기술혁신 LED 조명으로 산업계서 자리매김
  • 황수분 기자
  • 승인 2018.06.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탑라이팅(주) 김석규 대표

조명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유효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기술적이고 과학적인 숨은 뜻이 있다. 사무실이든 주거공간이든 다양한 공간을 아우르면서 공간별 조명은 일상에 함께 스며드는 중요한 장치 중 하나이다.

다양한 조명 중에 LED 조명을 전문 제조‧생산‧납품하는 탑라이팅 (대표 김석규)는 신의‧성실‧창의 이 세 가지 사훈 아래 2007년 6월 회사를 설립했다. 전기용품 안전인증 HH11430-7001B & HH11430-7002 그리고 디자인등록 30-0459389호를 시작으로 여러 디자인 등록 및 특허·인증을 토대로 순수 우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이르러 설립됐다.

▲ 사진=탑라이팅(주) 외부 전경

탑라이팅은 2006년 설립 당시 형광등기구를 제조 및 생산하다 LED 조명 확산 이후 2015년 매입형 및 고정형 LED 등기구를 자체 개발‧제조했다. 제주에 있는 골프장과 리조트 등에 제품을 납품하며 성장하였고, 현재는 2컬러 다운 라이트, 지하주차장등, 펜던트, 파라보릭, 공조등 등 특수조명을 개발 및 보급하고 있다.

탑라이팅의 김석규 대표는 “제품의 완벽한 생산설비를 자체 구축하고 NCT 펀칭기 등 다양한 장비를 보유해 1차 공정인 철판프레스부터 최종 조립까지 전 공정 한 곳에서 처리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탑라이팅은 LH공사 아파트와 대우 프로지오 아파트 세대등 및 지하주차장등을 시공했고, 아시아문화전당에 파라보릭등과 한국수자원공사‧두바이에 공조등을 납품한 바 있다”고 전했다.

탑라이팅의 공조등은 난방과 조명을 융합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외에도 빛이 아래와 위 모두 비춰 눈부심을 최소화한 파라보릭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 사진=탑라이팅(주) 임직원

또 현재도 차별화된 특허인증 제품과 KS제품인증 3종(KS C 7603, 7653, 7657) 외 고효율기자재, 전기용품안전인증, 친환경인증 등 10 여개의 다양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런 인증을 바탕으로 조명 생산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 장애인기업으로써 공공조달 우선구매를 하고 있다.

김 대표는 “80년대부터 (주)한양의 조명사업부 생산팀장을 15년간 거치면서 기술이 최대한 발휘된 도면화한 선진기법으로 조명을 생산하는 일부터 기술력을 쌓아왔고 총 47년의 기술 노하우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기술력과 신용이라는 사실을 알고 제품 퀄리티에 주목하여 제품을 사전 심사 및 시험을 거쳐 기술집약적으로 승부를 걸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김 대표는 “퀄리티있는 제품의 경쟁을 위해서는 개인의 스펙은 중요하지 않다. 외부 규모가 큰 회사보다 좋은 제품을 신속‧정확하게 책임질 수 있어 탑라이팅을 통한 모든 후속처리는 대표 직속으로 직접 관리 ‧ 감독하에 매년 성장세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탑라이팅은 기술력이 특별히 필요로 하지 않는 저가 생산이나 채산(採算)을 무시하고 싼 가격으로 상품을 투매(投賣)하는 덤핑처럼 저가수주에서 퀄리티를 낮추지 않은 채 기술력으로 승부를 건다.

김 대표는 “품질보증팀과 연구소를 두어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관리팀, 영업팀, 생산팀을 두어 세분되고 확장하고 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시장의 니즈를 찾아 끊임없이 좋은 기술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