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55 (목)
학교 청렴문화 확산 소통
학교 청렴문화 확산 소통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6.18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교육청은 18일 공감홀에서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관리자 21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 관리자 협의회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본관 공감홀에서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21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한 협의회는 청렴 문화 확산과 상반기 청렴 정책 추진 사항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 청취로 청렴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거제 고현중학교 손병욱 교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교감, 행정실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인사와 예산을 담당하는 교감과 행정실장들에게 업무지시의 공정성,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 등을 포함하는 실천적 청렴의 의미를 전달했다.

 경남교육청은 ‘부패행위 징계는 강화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풀고, 행정서비스는 높이고, 소통과 공감 대화의 장은 늘려서 도민이 신뢰하는 경남교육 실현’으로 청렴 정책의 기조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한수구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이 19일 청렴 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에 대해 강의와 협의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한 원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정부의 반부패 5개년 계획 등 전반적인 청렴 정책의 기조와 경남교육청의 청렴 정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각 기관에서 점검하고 추진해야 할 사항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재규 감사관은 “청렴 문화는 한 사람과 한 기관만의 노력이 아닌 현장의 교직원들이 공감할 때 비로소 정착될 수 있다”며 “오늘 학교관리자와의 청렴 소통 시간은 상향식(bottom-up) 정책 수립을 위한 노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청렴 공감 협의회를 계획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