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8 (금)
하동교육지원청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하동교육지원청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06.1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ㆍ중학교 학생회장단 28명을 대상으로 ‘2018 하동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민주적 회의절차 찾기ㆍ청렴서약서 쓰기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한지균)은 지난 15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ㆍ중학교 학생회장단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함양을 위한 ‘2018 하동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연수는 학생 자치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학생회장으로서 학생회 자치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민주적인 회의절차와 방법을 토의ㆍ토론으로 함께 찾아본 후, 모의 학생회의를 해보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장님 궁금해요!’, ‘내가 리더라면~’이라는 주제로 한지균 교육장과 사랑방 토크 형식으로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다른 학교 회장들과 생각을 나누며 보다 반듯하고 당당한 하동교육의 기틀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끝으로 리더로서 필요조건인 청렴서약서 쓰기 및 청렴 공약 만들기를 끝으로 이날 연수를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하동 학생회장단으로서 각 학교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지속적으로 쌓아가는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