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7 (금)
남해군 서면 새마을남녀지도자 화재 피해 가정에 50만원 성금
남해군 서면 새마을남녀지도자 화재 피해 가정에 50만원 성금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6.1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 서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김소철규ㆍ정민숙)는 지난 14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의 화재피해 가정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5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새마을식당 운영 수익 마련

100만원 전기시설 취약가구

 남해군 서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김소철규ㆍ정민숙)는 지난 14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의 화재 피해 가정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서면 새마을남녀지도자가 이달 초 개최된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에서 새마을식당을 운영해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성금 중 50만 원은 최근 서면 유포마을에서 발생한 화재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가정에 전달되며, 100만 원은 ‘서면행복곳간’에 기탁돼 지역의 전기시설 취약가구에 대한 점검 시 재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서면에서는 특수시책으로 ‘우리 동네 전기안전봉사단’을 운영, 취약가구의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김소철규 회장은 “내 주변 이웃을 돕는 일은 어떤 일보다 값지고 뜻깊은 일”이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화재 피해가정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종길 면장은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크고 작은 일에 솔선수범하고 또 이렇게 사랑 나눔을 실천해 줘 대단히 감사하다”며 “회원 한 분 한 분 담긴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서면새마을남녀지도자는 이번 성금 기탁을 비롯한 경로위안잔치, 반찬 나눔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