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02 (수)
LH ‘그린 탐사대’ 창단 진주 진양호 환경정화
LH ‘그린 탐사대’ 창단 진주 진양호 환경정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6.1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LH 가족봉사단 ‘그린(Green) 탐사대’가 진주 진양호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LH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LH 가족봉사단 ‘그린(Green) 탐사대’를 창단해 지난 16일 진주 본사사옥에서 발대식을 갖고 진주 진양호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그린 탐사대는 평소 지역사회와 접촉 기회가 적은 LH 이주 가족들에게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응하고 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올해 그린 탐사대는 진주 YMCA와 협력해 ‘환경보존’을 테마로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직원들이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과 생태체험이 결합된 활동으로 지역 생태환경 보존과 올바른 환경 인식 정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이달과 오는 10월에는 진양호 환경정화 활동과 수질오염 측정, 8월에는 남해 갯벌탐사와 환경정화활동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LH는 전국 14개 지역본부 및 사업본부에서 임대단지 입주민과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남지역은 본사 61개 부서가 도내 18개 시ㆍ군과 결연을 맺고 지역 특색과 수요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상생과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영욱 LH 총무고객처장은 “LH는 전 직원들이 나눔봉사단에 소속돼 전국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LH 가족봉사단 창단을 계기로 나눔의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깊어질 것이다. 앞으로 나눔 문화의 확산과 지역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