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5 (토)
사천에 초고층 주상복합 들어선다
사천에 초고층 주상복합 들어선다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8.06.1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 삼천포 역사 부지 일원에 추진 중인 초고층 주상 복합 아파트 조감도.

구 삼천포 역사 부지… 47층 2개동

 사천시는 구 삼천포 역사 부지 일원에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를 조성키 위해 민간사업자 모집을 재공고했다고 19일 밝혔다.

 구 삼천포 역사 부지는 철도 폐선 부지로 장기간 방치돼 도시미관 저해요소로 작용해 왔다.

 또 오래 전부터 상업지역으로 지정됐으나 민간사업자들의 국유지 매입 문제 등으로 개발되지 못했다.

 이에 사천시에서 국유지 매입을 해결하고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주상복합아파트는 47층 2개 동을 주변 숲뫼공원 및 1호 광장과 함께 조성함으로써 침체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고 분양 총면적은 1만 6천600㎡로 사천시 동금동 151-5번지 외 54필지다. 공모신청은 다음 달 16일 사천시 지역개발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분양예정금액의 30%에 해당하는 공모참가 보증금을 납부해야 한다.

 당초 건축물 디자인 계획은 사천시에서 제시한 디자인을 참조해 크게 변화를 주지 않는 것으로 한정했지만 이번 재공고에는 디자인에 자율성을 부여해 사업계획을 완화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민간사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랜드마크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