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2 (금)
수원 중고차 싸다니카, 개인회생 및 저신용자 자체할부사 통해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선봬
수원 중고차 싸다니카, 개인회생 및 저신용자 자체할부사 통해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선봬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신차보다 경제적 부담이 덜한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 수요가 늘면서 중고차의 본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장한평을 필두로 가양동, 강남 등 서울지역 중고차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인천, 부천, 수원, 안산의 수도권을 필두로 지방에서도 큰 규모의 중고차 매매단지들이 진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중고차시장에 속속 등장하면서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많은 정보가 여과 없이 노출되면서 실존하지 않은 차량정보를 인터넷에 등록하여 소비자들을 매장에 오도록 유인하는 업체들도 발생되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들은 좋은 차량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용해 최저가, 경매차량, 전시차량 등 다양한 문구로 소비자들을 유인한 뒤 이를 보고 찾아온 고객들에게 시가보다 비싸게 차량을 판매해 피해를 주고 있다.

최근 전국최대 중고차 매매단지가 있는 인천에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인터넷 중고차량 매매 사이트에 허위 매물로 등록 후 이를 보고 찾아온 고객들에게 실제로는 다른 중고차를 비싸게 판매해 피해를 준 일당이 적발되었다. 뿐만 아니라 주행거리 조작이나 침수, 하자 차량 등을 사전에 고지 없이 판매하는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로 알려진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중고차를 찾아볼 때 여러 중고차사이트를 통해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시세표를 사전에 파악한 뒤 평균 중고차시세보다 너무 저렴하다면 허위매물로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매물이 마음에 든다고 무작정 매장에 가서 확인할 것이 아니라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사전에 자동차 이력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인지 여부와 중고차 살 때 주의점 등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대중 대표는 대부분의 중고차 구매자들이 중고차할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용이 좋지 않은 저신용자 및 무직자, 주부, 대학생, 군미필자 등 신용도가 낮은 소비자들의 경우 1금융은 물론 2금융에서도 중고차 할부구입이 어렵다고 전하면서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자체 할부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고차할부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중고자동차할부 금리와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