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19 (목)
‘브니엘 에스테틱’ 이은화 대표, “피부를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것에 있어 정보와 경험이 중요해”
‘브니엘 에스테틱’ 이은화 대표, “피부를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것에 있어 정보와 경험이 중요해”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8.06.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마다 모두 지문이 다르듯이 성격이나 취미도 모두 다르다. 그리고 피부도 마찬가지이다. 열이 많은지, 땀이 많이 나는지, 온도에 민감한지 등에 따라 사람의 피부는 어떤 제품을 쓰는 것이 맞는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옳은지가 모두 달라진다.

그러나 자신의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도 그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자신과 맞지 않는 제품을 쓰다가 오히려 트러블이 더 악화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심하면 피부과에 가서 약을 받아 치료하지만 원인을 모른 채로는 다시금 발발할 위험을 언제나 떠안고 있어야한다.

‘브니엘 에스테틱’의 이은화 대표는 피부 관리에 앞서 고객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한다고 전했다. 나이, 성별, 문제점, 특징부터 어떤 직업을 갖고 있는지 등 고객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바탕으로 피부를 관리하여야 고객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산에서 피부를 진단하고 그 정보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관리를 제공하고 있는 브니엘 에스테틱의 이은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 사진=이은화 대표

Q. 브니엘 에스테틱은 어떤 곳인가? 

‘브니엘’은 ‘하나님의 얼굴’이라는 다소 종교적인 뜻을 지닌 단어에요. 제가 기독교를 종교로 가지고 있다 보니 스킨케어와도 관련이 있다고 보았고 방문하시는 회원님들의 얼굴에 기쁨과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브니엘 에스테틱’이라 이름 짓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회원 분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지켜드리겠다는 모토로 영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12년 정도 에스테틱션으로서의 기본적인 기술을 마스터 한 뒤 올해 3월에 오픈했으며 피부와 경락을 함께 진행하는 에스테틱 형태의 1인샵입니다. 1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적어도 하루 전에는 예약을 해주셔야 원하시는 시간대에 상담이 가능합니다.

Q. 브니엘 에스테틱에서 다루고 있는 프로그램은?

저희 숍의 프로그램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필링케어, 스페셜웨딩케어의 이렇게 네 가지로 분류하여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라인에는 베이직케어, 미백케어, 탄력리프팅케어 등이 있고 바디케어 라인에는 산후전신관리, 전신관리(스킨케어포함), 전신관리(스킨케어미포함) 등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필링케어 라인에는 프리미엄케어인, 아쿠아물광필링케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마지막으로 스페셜웨딩케어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님들을 위한 케어에요. 각 피부와 몸 상태에 따라 케어가 들어가는데 신랑 분들은 스킨케어만 가능하고 신부님은 전신케어가 적용됩니다. 

Q. 브니엘 에스테틱을 열게 된 계기는?

제가 에스테틱션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곳은 피부를 전문으로 하는 에스테틱이 아니었어요. 초보시절 대한민국 경락 1세대의 대표로 유명하셨던 원장님 밑에서 약 7년간 많은 고생을 하며 배우게 되었습니다. 손에 테크닉이 붙어갔고 지명하여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늘어가기 시작하면서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지나치게 고된 일에 손가락의 통증이 점점 심해졌어요. 그럼에도 제 일에 대한 욕심과 자부심이 있었기 때문에 일에 대한 회의감을 떨쳐낼 수 있었어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 조금 더 발을 넓혀 에스테틱 분야에 대한 새로운 기술들과 경험을 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퇴사를 한 후 에스테틱의 체인점들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기 위해 강남의 체인점 방식의 에스테틱에서 잠시 근무를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근무를 시작해보니 일에 체계가 잡히지 않아 너무 힘들었어요. 근무환경도 그렇지만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호흡이 맞지 않아 손님을 대하기가 창피스러운 일도 겪게 되었죠. 그러다보니 직장생활에 대한 회의가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약 10여년정도의 경력을 쌓았을 때쯤 주변에서 피부샵을 하나 오픈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을 하더군요. 그래서 고심 끝에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 사진='브니엘 에스테틱'

Q. 브니엘 에스테틱이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은?

기존의 숍들 중에는 방과 방 칸막이 파티션들을 이용했기 때문에 조금은 답답하고 폐쇄적인 인테리어가 많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인테리어 시공 단계에서 케어를 직접적으로 받는 케어룸을 제외하고 나머지 공간은 넓고 환한 공간으로 연출하고 가구도 엔틱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룸 내부는 장시간의 관리 동안 피로감이 없도록 하기위해 시야에 가장 편안한 색상인 초록색을 위주로 꾸몄습니다. 또한 고객 분들의 건강을 위해 퀀텀이라고 불리는 양자에너지를 발생시키고 각종 미세먼지와 세균을 99% 태워주는 썬라이크 난방기를 채택하였습니다.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에 산후조리원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난방기를 개별로 설치하다보니 냉방기 또한 별도로 설치해야 했는데 회원님들 대부분이 피부에 민감하신 분들이라 무풍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능이 가능한 제품들을 두었습니다. 이런 작은 노력들이 회원님들께 좋은 평을 들으면서 차츰 입소문도 나게 되고 회원님들의 방문 숫자도 차츰 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케어적인 측면에서의 특징이라면 모든 케어에 데골테케어가 기본관리로 적용됩니다. 근육의 뭉침 정도에 따라 고객 분이 만족하실 수 있을 만큼의 시간을 할애하고 있어요. 1시간 관리라고 해서 스킨케어 적당히 해주고 남는 시간동안 데콜테 서비스를 하다가 시간되면 끝나는 방식이 아니라 근육이 많이 뭉쳐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께는 시간을 넘어서라도 어느 정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최대한의 케어를 진행해드리고 있어요. 약간 손해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해야 고객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저희 숍 첫 방문 회원님들은 케어 후 나오셔서 스킨케어에 대한 만족도도 높지만 정말 시원해서 몸이 날아갈 것 같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세요. 그런 말을 들을 때 저는 보람을 느낍니다.

Q. 상담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저희는 상담지의 항목이 다른 곳에 비해 디테일해요. 때로는 회원님이 꼭 적어야하는지 묻기도 하세요. 물론 개인적으로 불편한 사항을 요구하는 것은 아닌데 피부 상태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하려면 회원님의 환경 자체를 알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냥 피부 고민이 무언지 듣고 케어를 진행하기보다는 각 회원 분들의 생활환경이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부터 파악을 하고 거기에 따른 케어를 진행해야 제대로 된 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케어를 마친 후에도 어렵겠지만 어떠한 노력을 하셔야 피부개선의 효과가 분명한지에 대해서 일일이 설명해드리고 있어요. 처음엔 직업이 무엇인지 결혼하였는지 산후인지에 대한 질문들에 어색해 하시는 회원님들이 종종 있으셨는데 설문지 내용에 대한 이유를 조금 더 편하게 말씀드리면 대부분 꼼꼼히 작성하여 주시더라고요.

Q. 에스테틱에 있어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모든 케어가 마찬가지겠지만 기계로 케어하는 방식은 모두 다 비슷하다 생각해요. 흉내는 누구나 낼 수 있어요. 몇 번보고 교육도 받고 세미나 참석해서 열심히 배우고 하면 지식은 늘어나요. 하지만 에스테틱 케어라는 것은 피부와 몸 상태를 이론적으로 판단하고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오랜 시간동안 몸에 베인 본인만의 스타일 그리고 손의 압력을 조절하는 능력 등 기계로 케어하는 부분을 제외한 수기관리 부분의 중요성이 높은 직업군이라 생각해요. 이 부분은 많이 안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에요. 대학교 교수님이 와도 이론적인 원리와 이해에 대한 설명은 가능하겠지만 실제로 물 흐르듯 케어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다르다고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