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59 (목)
엔젤코코 신송원 대표 “안전하고 청결한 키즈카페 놀이시설 만들고 싶어”
엔젤코코 신송원 대표 “안전하고 청결한 키즈카페 놀이시설 만들고 싶어”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8.06.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을 밟으며 놀이터에서 뛰어놀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호흡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들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비교적 안전한 실내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키즈카페가 부모들의 발걸음을 끄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배우기에 좋은 환경의 놀이시설은 키즈카페의 필수적인 조건이다. 소중한 아이에게 교육뿐만 아니라 놀이시설까지 높은 수준의 환경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가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이에 안산의 단원구에 위치한 엔젤코코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공간을 구성했다. 큰 틀의 구성부터 디테일한 마감까지 모두 자신의 손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다고 엔젤코코의 신송원 대표는 말했다. 전국의 키즈카페를 돌며 장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한 공간을 꾸미고 싶었다는 신 대표를 만나 해당 키즈카페의 공간에 대해 자문했다.

▲ 사진=엔젤코코

Q. 엔젤코코는 어떤 곳인가?

부모의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저희 손이 안 닿은 곳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디테일한 곳까지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든 아이들의 놀이터라고 자부합니다. 오픈 전 여러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초청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직접 가지고 놀고 싶은 장난감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고, 영, 유아들을 위해 놀이존 및 부모님들이 쉴 수 있는 곳, 수유실 등 곳곳에 바닥 난방시스템 만들어 겨울에도 우리아이들이 발이 시리지 않게, 따뜻한 장소에서 쾌적하게 놀 수 있도록 아이들의 건강까지 생각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청결 위생 관리 또한 전문 업체와 체결하여 보다 더 깔끔하고, 안전하게, 아이들이 질병에 걸리지 않게 신경을 쓰고 있으며 보다 더 나은 키즈카페, 깔끔하고, 청결하게, 안전하게 놀 수 있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Q. 키즈카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아이들을 좋아하고 유아와 관련된 일들을 해왔습니다. 대학전공도 유아체육을 전공했고, 다년간 유아체육선생님으로 활동했었습니다. 일을 하며 작은 놀이에도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청결한 놀이공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결혼을 하게 되고 두 아이가 생겨 키즈카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기어 다니고 있던 아이들을 따라다니다 보니 일부 업체의 청결문제와 안전문제들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들을 없애고 집처럼 놀면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에게 안전한 시간을 보내며 마음껏 놀고 청결한 놀이공간을 선물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키즈카페를 운영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첫째로 놀이입니다. 모든 구조와 놀이 시설은 부모의 마음에서 아이가 원하는 바를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부모님은 카페에 앉아 아이가 놀이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어디 있던 동선이 모두 파악되기 때문에 잠시라도 편히 쉬며 아이들도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접하지 못했던 장난감으로 취향에 맞게 놀며 사회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둘째로 안전입니다. 쿠션이나 매트로 전체 마감을 하여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입장인원 제한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이 부딪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은 불편하시더라도 내 아이와 다른 아이들을 위해 조금 양해 부탁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셋째로 청결입니다. 저희는 청결과 위생관리에 가장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매일 공기청정기를 모두 가동하고 수시로 청소합니다. 아이들이 밟고 넘어지지 않도록 수시로 장난감들을 정리합니다. 또한 소독업체에 정기적 관리를 받고 있으며 별도로 매일같이 소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입니다. 자동머신 커피나 구색 맞춘 음료가 아닌 고객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고급 커피 머신과 좋은 원두로 직접 커피를 내려 제공합니다. 그리고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로 보답하려고 노력합니다.

▲ 사진=엔젤코코

Q. 키즈카페 내부의 특성은 어떻게 되나?

엔젤코코는 비록 다른 키즈카페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그게 강점이 될 수 있게 만든 키즈카페입니다. 부모님들이 앉은 자리에서 아이가 언제, 어디에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들었으며 모든 놀이 공간이 연결되어있어 어느 곳으로 들어가도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입니다. 전국을 돌며 유아들이 좋아하고 흥미로워 하는 놀이 시설들만 모아서 아이들이 좋아할 공간을 꾸몄습니다.

그리고 키와 인원제한을 두어 영, 유아들과 부모님들이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 업체와의 의견조율을 통해 하나부터 열까지 저의 손이 안간 곳이 없으며 모든 자제들은 요즘 심해진 아토피 피부염, 민감성 피부염 등을 앓고 있는 친구들을 위해 친환경 자제들을 사용하였습니다.

Q. 아이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위생관리 또한 중요할 것 같다. 어떻게 관리를 하고 있는지?

저희는 청결과 위생관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소독업체의 소독은 물론 매주 정기청소를 하며, 매일같이 개인적으로 소독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 씩 정리 및 청소를 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다둥이 부모님들과 자주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정기권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놀이에만 치우치지 않고 교육도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또한 예정 중에 있습니다. 방문해주시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변화하는 흥미로운 곳이 될 수 있도록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들에는 이벤트를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철저한 관리와 지속적인 신상품 장난감과 놀이개발 등을 하여 손꼽히는 키즈카페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영, 유아들을 위한 체육 센터설립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엔젤코코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려 노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