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25 (수)
엘린디자인 임정호 대표, “고객과 함께 공간 꾸미고 만들어 나가야”
엘린디자인 임정호 대표, “고객과 함께 공간 꾸미고 만들어 나가야”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8.06.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생활을 하면서 많은 인테리어를 접한다. 그 인테리어에 이유 없는 배치란 없다. 벽지의 색부터 사람의 동선, 그리고 목적에 맞는 디자인 까지 다양한 의미가 숨겨져 있다. 음식점에서도 인테리어는 음식의 맛을 한층 돋구기 위한 하나의 장치로도 사용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내가 생활하는 공간의 인테리어는 더욱 중요하다.

우리의 주거 공간은 자신이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 공간이기도 하며 하루 일과를 끝내고 돌아오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신중한 계획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일 것이다.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더 나아가 AS 서비스까지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좋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 견적에서 업체마다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선택이 망설여지는 것은 당연하다. 이런 점에서 엘린디자인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투명한 견적을 중시한다. ‘엘린디자인’ 임정호 대표를 만나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 사진=엘린디자인 내부

Q. ‘엘린디자인’은 어떤 곳인가?

고객님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입니다. 젊은 마인드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보다 나은 내용으로 공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업체 혼자 만드는 공간이 아닌 함께 꾸미고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함께 찾으며 고객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탁월한 AS와 젊은 공사 시공팀이 있기에 젊은 감각으로 일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Q. 어떤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고 있는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편안해야하는 공간인 주거 인테리어를 진행합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기에 그만큼 섬세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주택 등 여러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가나 체인점 인테리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인테리어 견적문의가 많을 것 같다.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

아무래도 견적서를 가장 신경 쓰게 됩니다. 고객이 인테리어업체를 나올 때 견적서를 받게 됩니다. 보통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전체적인 금액이 책정된 내용을 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곤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부분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비용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엘린디자인은 견적을 낼 때 모든 부분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투명한 견적입니다. 또 공사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고 완벽한 이해가 될 때까지 부가적인 설명도 합니다.

▲ 사진=시공 모습

Q. 최근의 인테리어업체의 동향은 어떤지?

사실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만 해도 근처에 인테리어 사무실이 너무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견적서를 2시간에 5군데 이상은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직접 연장을 매고 공사를 진행하는 사람들의 견적 비용이 저렴하면 낮은 금액으로 공사를 진행하기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에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AS의 단점과 자재의 질이 떨어질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업체는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엘린디자인’이 추구하는 지향점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AS를 걱정하십니다. 확실하냐는 질문이 많은데 AS팀을 꾸려서 즉각 대응이 가능한 업체를 만들고 싶습니다. 단, AS자체가 발생하지 않는 업체이고 싶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공간이기에 찢기고 파손되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으나 처리가 가능한 선에서는 무료로 시공하는 업체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의사소통이 잘 되는 업체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엘린디자인의 전문 시공팀으로 꾸려진 팀을 만들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님들의 공간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린다.

정말 많은 인테리어 업체 속에서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금액적인 부분만 생각해서 다가간다면 후에 후회하는 일들이 많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그러한 불편사항을 없애고자 합니다. 또한 후에 불우한 이웃들의 경우 도배, 장판마저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봉사를 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