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0 (금)
알기 쉬운 기록관리, 온라인으로 만나요!
알기 쉬운 기록관리, 온라인으로 만나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2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집합 방식의 기록관리 연수를 온라인으로 전환

필수·심화과정으로 구분…업무경감, 기록물 관리의 효율성 높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부터 매년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해오던 기록관리 연수를 집합 연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연수로 전환했다.

이번 온라인 기록관리 연수 동영상은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기록관리 업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표준화된 기록관리 업무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한 필수과정과 기록물 담당자를 위한 심화 과정으로 구분해 제작했다.

이번 동영상을 통해 기록물 담당자는 업무 도중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고, 교직원은 누구나 필수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어 업무 경감은 물론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기록관리 동영상과 교육자료는 경상남도교육청 온라인 전달 연수 사이트(http://gnlec.kr)를 통해 서비스되며, 도내 교직원은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교직원이 쉽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록관리 업무과정에서 반드시 수행해야하는 기록물 등록과 정리의 세부절차를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기록관리 브로슈어도 제작해 전 기관과 학교에 배포했다.

한편, 기록관리 동영상과 브로슈어는 도교육청이 지난 3월부터 약 3개월간 기록관리담당 사무관을 중심으로 기록연구사, 학교 기록물 관리 담당자로 ‘알기쉬운 기록물 연수 방법 마련을 위한 TF’를 구성·운영하며 현장의 소리를 듣고 같이 고민한 결과물이다.

강종태 지식정보과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요청에 귀 기울여 실제 학교에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업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