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5 (목)
통영적십자병원 ‘어르신 의료봉사’
통영적십자병원 ‘어르신 의료봉사’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8.06.2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적십자병원이 한산면사무소에서 의료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했다.

(주)고려아연 1억원 지원

영양제 투여 등 건강 챙겨

 통영적십자병원이 한산면사무소에서 의료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봉사에 나섰다.

 20일 통영적십자병원에 따르면 의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추진한 이번 의료봉사는 ㈜고려아연이 지원한 1억 원으로 진행됐다.

 이현성 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12명의 의료진과 적십자봉사원들은 지난 16일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만성질환교육, 진료 및 처방, 투약, 영양제 투여, 응급약품 등을 제공해 환절기 질병과 건강을 챙겼다.

 통영지역 유일의 공공병원인 통영적십자병원은 매년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의료봉사를 통한 공공의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쌀쌀한 아침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이 예정시간보다 일찍 방문해 순서를 기다리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경제적, 신체적 병원 방문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통영적십자병원의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보살펴 주는 것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하기도 했다.

 이번 의료봉사에서 한산면 주민들은 해마다 잊지 않고 의료봉사를 펼치는 병원 직원들의 친절함과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전달했다.

 통영적십자병원은 올해 20회를 목표로 한산도, 욕지도, 사량도 등 도서지역 및 통영시 읍ㆍ면ㆍ동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계획을 수립했으며, 의료봉사 외에도 다양한 공공의료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공공의료사업은 8억 원의 예산으로 지역 의료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적십자의 인도주의 이념을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