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41 (금)
‘홍보는 타이밍’ 도교육청 강의
‘홍보는 타이밍’ 도교육청 강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6.2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함대진 초청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오후 2시부터 본관 공감홀에서 본청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지역교육청, 직속기관 홍보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는 타이밍이다’라는 주제로 홍보역량 강화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로 나선 서울특별시 서초구청 함대진 홍보담당관은 “홍보는 타이밍이다. 타이밍을 놓치면 버스 지나간 뒤에 손 흔드는 격이 돼 뉴스(보도자료)로서의 가치를 잃는다”며 홍보의 적기성을 강조해 직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 “홍보방법으로 TV, 신문,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전방위 입체적으로 홍보해야 하며, 홍보맨의 자질로서 뉴스를 보는 안목, 예리한 시각, 순발력, 인적 네트워크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민선교육자치 성공의 열쇠 중 하나는 소통이다. 홍보는 소통이고 소통 없는 행정은 죽은 행정과 다름없으며 정책추진과정에서 홍보를 통한 소통이 이뤄져야한다”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도교육청의 한 직원은 “도민들에게 홍보를 통해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려서 쌍방향 소통하는 것이 정책의 성패를 가늠할 정도로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며 “앞으로 사업을 추진할 때 미리 홍보계획까지 꼼꼼히 챙겨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대진 홍보담당관은 지난 2005년과 2006년 2회 연속 서울시 기자단이 뽑은 ‘올해의 으뜸 홍보맨’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기사되는 보도자료 만들기(저자 이경희’ 에서도 삼성전자 이순동 사장과 함께 ‘현장에서 만난 베스트 홍보맨’ 3인 중 1명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또 ‘유능한 홍보맨, 휴지통에서 진주를 건지다’, ‘공무원이 말하는 공무원’이라는 저서와 함께 현재 ‘홍보는 타이밍이다’라는 내용으로 집필 중에 있다.

 도교육청 이균욱 홍보담당관은 “우리 교육청의 좋은 정책들을 도민들이 잘 이해하고 채택할 수 있도록 도민들과 소통하고 도교육청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정책홍보 담당자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