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8 (수)
경남중기청,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계획 공고
경남중기청,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계획 공고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6.2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최대 5천만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지방 소재 초기 창업기업을 위한 2018년 프리팁스 창업기업 지원계획을 공고했다.

 프리팁스(Pre-TIPS)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대한민국 대표 기술창업 플랫폼인 팁스(TIPS) 프로그램 전 단계에서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팁스(TIPS)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 선별, 민간투자-정부R&D를 연계해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뜻이다.

 이에 지방의 경우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창업인프라가 취약해 그간 팁스 프로그램 참여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 지방 소재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지 않은 본사 소재지가 지방인 기업 중에서, 최근 1년 이내 TIPS 운영사 또는 액셀러레이터로부터 1천만 원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한 경우 가능하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 자금을 1년간 최대 5천만 원까지 매칭 지원받게 되며, TIPS 운영사 대상의 투자 IR 프로그램, 엔젤투자 지원센터 교육 참여 등 연계 지원도 받게 된다.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완료한 기업은 향후 팁스 참여시 우대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팀은 오는 8월 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나 팁스 홈페이지, K-스타트업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준영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장은 “경남지역은 그간 창업ㆍ투자인프라가 부족해 수도권에 비해 지역의 우수창업기업이 정부지원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소외 받았다”며 “향후 경남도와 협업해 팁스, 창업도약패키지 주관기관 유치 등 창업ㆍ투자인프라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경남지역 창업기업에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