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25 (수)
속초 대게는 다르다? 동명항 대게타운 맛집 ‘동명항게찜’ 큰 규모를 자랑해…
속초 대게는 다르다? 동명항 대게타운 맛집 ‘동명항게찜’ 큰 규모를 자랑해…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6.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동명항게찜 제공

속초대게는 다른 지역보다 좀 더 특별함이 있을까? 속초를 방문하는 이들이 궁금해 하는 요소다.

 

속초 대게나 홍게, 털게 등 동해바다에서 잡은 대게는 살이 통통하고 짭짤하면서 속초 일대에 위치한 대게 맛집들은 일반 대게집과 달리 대게 손질법 또한 남달라 살만 쏙쏙 발라먹기 좋게 손질한다.

 

이처럼 게요리가 유명한 속초에는 장사항과 동명항을 중심으로 대게 전문점이 즐비하다. 대게 전문점들은 하나 같이 대게, 털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취급하며, 보통 찜으로 제공한다.

 

동명항 대게타운에는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대게 맛집들이 들어서 있었으며, 속초 여행 시 속초 등대전망대 혹은 영금정에서 파랗고 넓게 펼쳐진 동해바다를 감상한 후 동명항 일대에서 대게 맛집을 찾게 된다.

 

영금정에서 내려오면 눈에 띄는 대게 맛집이 있다. ‘동명항게찜’은 1층부터 6층까지 1개 건물 전 층을 사용하여 속초 내에서도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여 점심, 저녁 식사시간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도 기다릴 필요가 없을 정도다.

 

‘동명항게찜’은 이미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탔다. 국내 대표 먹방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과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소개된 이후 기존보다 더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동명항 앞바다를 바라보며 즐거운 식사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싱싱한 활어회와 물회, 오징어순대, 샐어드 등 푸짐한 스끼다시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역시 대게찜, 선택된 대게를 찜통에 그대로 넣어 15~20분간 쪄낸다. 물론 홍게와 털게, 킹크랩, 랍스타 등도 마찬가지지만, 종류별로 가장 알맞은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메뉴별 쪄내는 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찜 요리를 다 먹을 쯤, 게라면과 게장밥이 제공된다. 이 두 음식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추가로 나온다. 단,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 외에 추가할 경우 비용이 발생한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중 큰 규모와 푸짐한 스끼다시, 맛있는 찜요리를 제공하는 ‘동명항게찜’은 예약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