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4 (금)
안산 시흥보청기 금강보청기 안산센터, 우수센터 선정…”보청기 보조금과 무료상담 진행중
안산 시흥보청기 금강보청기 안산센터, 우수센터 선정…”보청기 보조금과 무료상담 진행중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의 노화는 20대 후반부터 점차 시작돼 나이가 들수록 진행되는 속도가 빨라지고 들리지 않는 난청의 형태도 유발하기도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노인성 난청을 겪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 현상으로 인해 오는 청력손상은 치매발생률을 높일뿐더러 인지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상록수역 근처 본오 3동 주민센터 옆에 위치한 금강보청기 안산센터에서는 3000명 이상의 다양한 난청 임상경험과 환자들을 바탕으로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청력 검사장비와 실이측정(REM) 및 비디오스코프 장비가 있어 정확하고 전문적인 검사와 청력재활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업체 관계자는 “난청인들을 위해 무료청력검사 뿐만 아니라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 매년 보청기를 기증하는 등 봉사활동을 자주 진행하고 많은 분들이 성원을 주신 덕에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보청기 전공 청각학석사과정을 이수한 금강보청기 안산센터 김택수 원장은 "많은 임상경험과 환자들을 통해 전문성을 가지고 민감한 청력부분이기 때문에 청각학 전문가와 상담과 검사는 필수이며, 보청기를 착용 후에 보다 좋은 효과를 위해 청능재활훈련도 함께 진행한다"고 말했다

금강보청기 안산센터에서는 보청기 가격의 부담을 덜기 위해 보청기 렌탈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귓속형보청기를 대상으로 한달에 3~4만원으로 보청기 렌탈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와 체크기, 습기제거제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3년 무상 AS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청각장장애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업체 관계자는 “청각장애등록자이거나 청각장애 진단 이력이 있는 분들은 보청기 구매시 정부 보조금이 최대 131만원까지 확대되 부담이 덜어졌으며,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상담전문점으로써 지원금은 물론이고 세부정보까지 상담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금강보청기 안산센터는 스타키, 벨톤, 오티콘, 포낙, 지멘스 등 세계 5대 명품 브랜드 보청기를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보청기를 직접 착용할 수 있고, 가격 비교후 구매는 물론 6개월내 분실시 무상 재제작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