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8 (금)
마라도나 손가락 욕
마라도나 손가락 욕
  • 연합뉴스
  • 승인 2018.06.2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거리 전락” 비판

 전설적인 축구 선수이자 악동으로 통했던 디에고 마라도나(58ㆍ아르헨티나)가 또 구설에 올랐다.

 이번에는 ‘손가락 욕’이다.

 아르헨티나는 27일(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2-1로 꺾고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후반 41분에 터진 마르코스 로호의 결승 골이 나락으로 떨어질 뻔한 아르헨티나를 구했다.

 아르헨티나 팬들은 크게 기뻐했다. 그러나 마라도나의 감정 표현은 지나쳤다.

 VIP석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마라도나는 자리에서 벌떡 일어났고, 소리쳤다. 그리고 양손 중지를 들었다.

 옆에 있는 관계자가 마라도나가 넘어지지 않게 붙잡을 정도로 그는 흥분했다.

 마라도나는 저혈압 증세로 경기장에서 응급 치료를 받고, 병원으로 이동해 검진도 했다.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제력을 잃은 마라도나의 모습에 비판이 쏟아졌다.

 마라도나와 동시대에 활약한 잉글랜드 축구 영웅 게리 리네커는 BBC 문자 중계에 “마라도나가 웃음거리로 전락하고 있다. 정말 아쉽다”며 “정말 우리가 아는 마라도나가 맞는가”라고 썼다.

 잉글랜드 대표팀 출신 리오 퍼디낸드도 “그라운드에서 마라도나는 최고의 선수였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지금은 아니다”라며 “이렇게 자신의 명성을 깎아내리는 마라도나의 모습을 보는 게 정말 슬프다”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