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58 (금)
日 언론 ‘韓, 역사적 승리’
日 언론 ‘韓, 역사적 승리’
  • 연합뉴스
  • 승인 2018.06.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에서 세계랭킹 1위인 독일을 격파한 것을 두고 일본 신문들이 28일 스포츠면 주요기사로 다뤘다.

아사히신문 등 깊게 다뤄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에서 세계랭킹 1위인 독일을 격파한 것을 두고 일본 신문들도 28일 스포츠면의 주요기사로 전하며 관심을 보였다.

 요미우리신문은 ‘독일, 한국에 패배’라는 제목의 스포츠면 기사를 싣고 경기 내용을 전했다.

 요미우리는 “이번에도 승리 후보로 거론된 강호의 그룹리그 패배로 카잔의 경기장은 색다른 분위기에 휩싸였다”고 묘사했다.

 아사히신문도 사진과 함께 한국과 독일의 경기 내용을 기사로 전하며 독일이 “전반에 잃어버린 리듬을 마지막까지 찾지 못하고 1차 리그에서 패배하는 결과가 됐다”고 전했다.

 아사히는 경기 결과에 대해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에 득점해 역사적 승리”를 거뒀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도쿄신문도 여러 경기소식 중 독일의 패배를 앞세워 전했으며 마이니치신문은 ‘한국 집념 승점 3’이라는 제목으로 경기소식을 짧게 보도했다.

 NHK는 “한국이 독일을 2 대 0으로 이겨 이전 우승국인 독일이 1차 리그에서 물러나는 파란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이 방송은 “독일이 후반에 찬스를 만들었지만 한국의 수비 앞에 골을 터뜨리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