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3 (목)
남해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남해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 박성렬ㆍ이병영
  • 승인 2018.07.0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Rhythmos’전

이우환 작가 등 13작 전시

   
▲ 강국진 192-6_1986_33x45㎝_석판화.

 경남도립미술관은 지역미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찾아가는 도립미술관’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그 세 번째 전시인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Rhythmos’전이 오는 31일까지 남해군 바래기 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도립미술관의 소장품 중 다양한 리듬으로 해석될 수 있는 작품 13점이 전시되는데, 이우환, 하인두, 강국진 등 경남을 대표하는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Rhythmos’전은 사람이라는 하나의 ‘점’들이 모여 공동체라는 ‘선’을 이루고 또 사회라는 커다란 ‘덩어리’를 형성하며 구성되는 삶의 형성과정을 리듬으로 읽어내는 전시다. ‘점’이라는 최소단위가 ‘선’과 ‘면’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삶의 리듬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이 반복적 리듬 안에 있고, 많은 점과 선들이 충돌하며 만드는 삶의 이야기를 짚어내고자 한다.

 ‘Rhythmos’는 ‘흐른다’는 뜻의 동사 ‘rhein’을 어원으로 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이번 전시에서는 각자의 삶이 타자라는 점들과 만나 흐르고 섞이며 만들어내는 리듬에 대해 조형적 언어로 해석한다.

 13점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소소하지만 일상에 기분 좋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화면 안에서 분출되는 다양한 리듬감에 시각적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