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9 (목)
“무상급식 협력체계 구축하라”
“무상급식 협력체계 구축하라”
  • 김세완
  • 승인 2018.07.0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지원센터 설립 요구

영남권 친환경 전국 평균이하

   
▲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시민단체들이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무상급식 관련 시민단체들이 3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환경 공공급식 발전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부ㆍ울ㆍ경 광역단체장과 교육감의 협력체계 구축을 촉구했다.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경남연대,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부산시민행동, 친환경 무상급식 풀뿌리 울산운동본부는 “친환경 무상급식은 2010년 지방선거에서 우리 사회 의제가 된 이래 전국적으로 많은 발전을 거듭했다”면서 “그러나 부ㆍ울ㆍ경을 비롯한 영남권 친환경 무상급식은 전국 평균보다도 많이 뒤떨어졌고, 대구ㆍ경북을 포함하면 그 격차는 매우 크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 7기 지방선거에서 부ㆍ울ㆍ경 ‘학교급식 및 먹거리 기본권 확보’ 운동 진영에서는 여러 정책협약과제를 제안해 후보들의 동의를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이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선한 광역단체장과 교육감에게 부ㆍ울ㆍ경 친환경 학교급식을 비롯한 친환경 공공급식 확대 발전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들 단체는 “경남 전역과 부산 기장군, 울산 울주군 등에서 생산하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를 부ㆍ울ㆍ경 지역 공공급식에 공급하는 공공조달체계를 구축하면 우리 아이들과 주민이 건강한 먹거리를 기본으로 확보하고 지역의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안겨주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들 단체는 부ㆍ울ㆍ경 친환경 공공급식 확대ㆍ발전 및 먹거리 기본권 구축 등 지자체 간 정책협의ㆍ로드맵 마련, 영유아와 초ㆍ중ㆍ고 친환경 무상급식 실현, 광역별 친환경 공공급식지원센터 설립ㆍ운영 등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