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47 (금)
밀양아리랑시장
밀양아리랑시장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8.07.0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염색 특화시장으로 발전

상인ㆍ시민 18명 참여

스카프 만들기 등 실습 

   
▲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밀양아리랑시장에서 상인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교육이 실시됐다.

    밀양아리랑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장명진)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밀양아리랑시장 내 교육장에서 천연염색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밀양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2017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2019년까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밀양아리랑시장의 자생력 강화와 차기 성장 동력으로 천연염색 특화시장으로서의 발전을 위해 시장 상인과 시민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청해 천연염색 이론 및 스카프 만들기 등의 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천연염색 관련 업종 점포 확대(업종 전환) 및 전통 생활 공예에 대한 가치 제고와 실생활 활용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은 색다른 체험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좋은 결과물에 정말 만족스럽다는 반응이었으며, 현재 의류업에 종사하는 상인들은 천연염색을 접목해 다양한 사업 아이템 개발과 소득증대를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내 중급, 고급반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명진 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이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천연 염색 특화시장으로의 발전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통시장과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교육기회를 마련하고 밀양아리랑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밀양아리랑시장이 전국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