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1 (목)
“가야왕도 세계도시 김해 도약”
“가야왕도 세계도시 김해 도약”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8.07.04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 취임
   
▲ 허성곤 김해시장

    지난 6ㆍ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허성곤 김해시장의 민선 7기 김해호가 지난 2일 출범했다. 취임식은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김해시는 이날 오전 9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8대 허성곤 김해시장의 취임선서를 통해 민선 7기 시작을 알렸다. 앞으로 4년간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 체제로, ‘김해다운 김해’, ‘가야건국 2천년 세계도시 김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시는 우선, 민선 7기 시정지표를 민선 6기의 연속적인 시정을 이어가는 의미에서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로 유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민선 7기에도 공직 내부에서는 청렴, 친절, 청결을 3대 모토로 시정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고 대외적으로는 55만 시민이 하나 돼 가야왕도 김해의 정체성을 살리고 세계도시로 도약하는데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일자리경제도시, 가야문화교육도시, 친환경미래도시, 희망복지도시 등 4대 시정방침에 따라 161개 시민 공약을 확정하고 민선 7기 동안 세부 실천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게 된다.

 아울러, 민선 6기에 이은 연속적인 시정운영을 통해 김해신공항 건설을 비롯, 가야사 복원, 비음산터널 건설, 쓰레기소각시설 현대화사업과 같은 여러 현안사업도 가시적인 해결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