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6 (토)
도교육청-함양군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협약
도교육청-함양군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협약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0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7.~31.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협조 체제 구축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4일 오후 6시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함양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 따른 효율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생오케스트라 지원으로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공동 주최 △행사에 필요한 각종 상장 지원 △행사 홍보 지원 △운영비 및 행사에 필요한 시설 지원 △행사 주관단체 지정 등 상호 협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날 협약으로 공교육 내에서 예술교육 정책을 확대하고, 매년 개최될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통해 함께 연습하며 배려?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생오케스트라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오늘 협약으로 음악에 흥미를 가진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감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을 위해 소통하는 또 하나의 교육협력모델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