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47 (수)
숲속 놀이터 뛰놀며 몸ㆍ마음 치유
숲속 놀이터 뛰놀며 몸ㆍ마음 치유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7.0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보건소, 체험활동 운영

 함양군보건소(소장 강기순)는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예방을 위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및 유치원을 학생을 대상으로 숲속 건강놀이터 및 꼼지락 꼼지락 만들기 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숲 치유프로그램 ‘숲이 들려주는 건강이야기 숲속건강놀이터’를 수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19일은 금반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5일~27일은 천령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꼼지락 꼼지락 만들기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숲속 건강놀이터는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으로 고통 받는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 내 숲의 자연물과 다양한 체험놀이를 접목해 자연과 교류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 등 아토피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수동초등학교 담당교사는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자연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의 풍부한 감성개발과 창의성 등을 도모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 자연의 소중함과 생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숲속 곤충과 식물을 오감으로 관찰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물의 고귀함을 느끼고, 면역력 증진, 감정조절, 스트레스 해소 등 산림을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숲 체험 및 자연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고 올바른 예방 생활습관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점점 늘어가는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