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32 (수)
창녕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
창녕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8.07.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방면 상리 마을회관
▲ 창녕군은 농업기계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10일, 이방면 상리 마을회관에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교통청정 창녕만들기 실현과 농업기계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10일, 이방면 상리 마을회관에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교육에는 경남도농업기술원, 창녕경찰서, 도로교통공단 울산ㆍ경남지역본부, 지역 내 농기계사후관리업소 5개 업체(국제, 대동, 동양, 엘에스, 얀마), 넥센타이어(주)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 안전사고가 매년 급증하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전문강사를 해당 마을에 초빙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경광등, 안전조끼, 안전벨트 등 안전물품을 무상지급했으며 경운기 등 고장난 농업기계 점검ㆍ정비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번 안전교육을 수료하고, 교통인지 적성검사에 통과한 만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는 2년간 자동차 보험료 5% 감면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농업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음주 운행과 경운기 동승자 탑승을 삼가하고 작업을 할 때 2시간마다 10~2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하며 경사진 출입로를 이동할 때 주변 확인을 철저히 함은 물론 논두렁을 넘을 때는 낮은 속도로 진행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