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8 (금)
반포 씨엔제이 수학학원, 중·고등학생 여름방학특강으로 입시준비와 내신대비 박차
반포 씨엔제이 수학학원, 중·고등학생 여름방학특강으로 입시준비와 내신대비 박차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반포 씨엔제이 수학학원

여름방학은 대입을 앞둔 입시준비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간으로 꼽힌다. 6월 모의평가 성적 결과 발표와 함께 학교별 기말고사가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고 그에 맞춘 추가적인 학습과 준비를 할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이다.

구반포역에 위치한 씨엔제이 수학학원에서는 학생들의 대입준비를 돕기 위해 여름방학특강을 개강해 진행하고 서초구를 기준으로 서울대 등록자를 분석해 대입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교육정책 변화로 수시와 정시의 입시제도에 변화가 생기고 인원 비율과 평가항목 등이 달라지면서 그에 맞는 입시전략을 세우고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입시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반포역 씨엔제이 수학학원 차영석 원장은 “여름방학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에게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입시제도의 변화로 수시와 정시의 비중에 차이가 생기고 그에 따라 대입전략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내신대비와 정시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실력향상과 고난도 문제 학습 등을 통한 심화학습, 오답유형, 개념정리 등의 학습을 지도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씨엔제이 수학학원은 일반고, 자사고, 외고 등의 특목고 진학을 고민하는 중학생에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입시전략을 통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여름방학특강에서도 중등수학 개념정리와 추가적인 학습 등을 통해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완성하고 심화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개념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상태에서 고등수학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무리한 선행학습보다는 학생의 실력에 맞춰 개념학습과 유형학습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신관리와 정시대비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방학특강에 대해 차영석 원장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뜻하는 수포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국내에서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더욱 여름방학이 중요합니다. 여름방학에 진행하는 학습 중 도형 같은 경우 중등수학에서 개념을 탄탄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진학 후 이과 고등수학에서 기하와 벡터가 다시 나오지만 일반도형에 대해 완벽히 알고 있어야 학습이 가능합니다. 도형은 풀이과정을 확인하기 어려워 강사진의 경험과 강의력이 중요시됩니다. 본원의 연세대 동문 강사진은 경험과 철저한 강의준비 등을 통해 학생들의 개념완성과 심화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씨엔제이 수학학원의 여름방학특강과 입시지도 및 수학학습에 관한 내용은 상담전화와 방문을 통해 더 자세히 들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