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4 (금)
건강식품 만드는 “팔도약초누리” 지방간에 좋은 음식 및 효능과 차, 약초 먹는 법 소개
건강식품 만드는 “팔도약초누리” 지방간에 좋은 음식 및 효능과 차, 약초 먹는 법 소개
  • 전유진
  • 승인 2018.07.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팔도약초누리

건강식품 만드는 “팔도약초누리”에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효능과 간에 좋은 차 먹는 방법을 소개했다.

소개에 따르면 간에 좋은 차로 섭취할 수 있는 구기자, 헛개나무, 헛개열매, 인진쑥, 칡, 겨우살이 등이 간에 좋은 영양제 원료로 대표적이다.

지방간과 눈에 좋은 음식 구기자는 만성간염과 간경변증 등에 복용하면 염증이 제거되며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알려져 일반적으로 생식기능이 허약해서 허리·무릎이 저리고 아프고, 유정·대하 등의 증상에도 사용 되는 간, 관절, 피로회복 영양제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구기자 효능은 안과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 등에 효과가 있고, 노인의 백내장 초기증상에 응용 되며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력이 왕성해지며, 다리·허리 등의 힘이 강해지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좋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인진쑥은 인진은 주로 습열로 인한 황달 즉 급성간염으로 발연, 전신황색, 소변이 붉고 적은 증상 등에 사용되어 만성간염, 간경변증, 간암, 담낭염, 담낭결석에도 사용되고 있다.

또한 습진, 옴, 버짐, 풍진 등의 피부 질환과 돌림병으로 열이 몹시 나고 발광하는 증상에도 사용되어 한방에서는 담즙 분비 촉진작용, 간기능 보호작용, 간세포 재생작용, 지질 분해작용, 관상 동맥 확장작용, 혈압 강하작용, 해열, 이뇨 작용, 항미생물 작용 및 실험성 복수암 세포 억제 효과 등이 보고되었다.

간에 좋은 차로 대표적인 헛개 나무와 헛개 열매는 관절염, 숙취, 간 질환, 소화불량, 구토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대표적인 칡은 오래 전부터 구황작물로 식용되어 자양강장제 등 건강식품으로 이용되며 한방에서는 갈근(葛根)이라는 약재명으로 불리며 발한, 해열, 두통, 고혈압, 뒤통수가 당기는 증세, 설사, 이명 등의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피를 맑게 해주면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사용되는 겨우살이는 강장, 진통, 안태 등의 효능이 있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당뇨, 중풍, 심장병, 신경통, 관절통, 풍습으로 인한 통증, 고혈압, 태동이 불안한 상태, 월경이 멈추지 않는 증세 등에 효과가 좋다.

이처럼 약초 한가지마다 많은 영양소 성분이 들어가 있어 간경화에 좋은 음식로 쓰인다고 하여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등과 같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약초들을 섭취할 때에는 건조된 약재 30g 정도와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춰 끓여 식수차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다양한 건강별 구성을 진열하여 기관지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등 소비자를 충족시키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