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2 (금)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팔도게찜’, 싱싱한 게와 푸짐한 스끼다시가 일품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팔도게찜’, 싱싱한 게와 푸짐한 스끼다시가 일품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7.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를 해소하고자 많은 이들이 바닷가를 찾고 있다. 지난 7월 둘째 주말 부산 해운대 앞바다를 비롯해 부산의 주요 해수욕장은 약70만 명의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한 모습을 보였다. 일찍이 여름휴가를 보내는 이들로서 바닷가로 향하는 것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보내고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맛보며, 즐거움을 찾는다.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 특성상 서해, 동해, 남해 어디를 가도 바닷가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동해를 향하는 이들이 많은데, 동해중에서도 북쪽 강원도 일대의 동해바다는 물이 차가워 무더위를 해소하기에 충분하다.

 

속초, 양양, 강릉 등 동해 해안도시는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중 속초는 명소와 명물이 즐비하여 여름 휴가철은 물론 사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도 한몫을 한다. 이 고속도로를 이용한다면 차량정체가 없을 시 서울에서 속초로 도달하는 시간이 2시간 안팎으로 이동이 더욱 수월해졌다. 여름철 속초를 방문하면 역시 속초 해수욕장이 인기다. 해수욕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통해 무더위를 해소할 수 있다.

 

속초에는 명소도 많다. 설악산과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중앙시장, 동명항, 장사항, 속초 등대전망대, 영금정, 속초 엑스포타워와 유람선, 아바이마을 등 가볼만한곳이 많다.

 

속초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게찜이다. 대게를 비롯해 홍게, 털게 등 속초에서 맛보는 게찜은 살이 통통하고 맛깔나기로 소문나 있다. 속초를 대표하는 항구인 동명항과 장사항 일대에는 이미 대게타운이 형성, 여러 대게 맛집이 있다.

▲ 사진 = 팔도게찜 제공

이 중 동명항 인근에 위치한 ‘팔도게찜’은 싱싱한 게와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각종 메스컴을 비롯해 코미디TV ‘식신로드3’에 출연하여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팔도게찜’은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에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랍스타를 제공한다. 게찜은 소비자가 직접 게를 선택한 뒤 즉시 게찜 전용 찜통에 넣어 15~20분간 쪄낸다.

 

이 때 내방객은 스끼다시를 제공받는데, 싱싱한 활어회와 물회,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새우 등 무려17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되며, 이 모든 스끼다시는 무한리필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평이 오간다. 게찜은 먹기 좋게 잘 손질된 뒤 제공되며, 게라면과 게장밥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팔도게찜’ 관계자는 “모든 내방고객들이 부담 없이 마음껏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스끼다시를 무한리필 제공하고 있다”면서, “무한리필이지만 질 좋은 스끼다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