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9 (금)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기관 경영혁신 속도 낸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기관 경영혁신 속도 낸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7.16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ㆍ외부전문가 TF 구성, 사업ㆍ서비스ㆍ전면혁신 추진
▲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왼쪽에서 여덟 번째)이 ‘제1차 중진공 조직혁신 TF 회의’를 하고, 내외부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1차 중진공 조직혁신 TF 회의’를 16일 개최했다. 앞서 중진공은 지난 4일 학계, 연구계,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 외부전문가 7명과 내부 부서장 6명을 위원으로 한 ‘조직혁신 TF’를 출범시켰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 3월 이사장 취임직후 60일 동안 국정철학인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기 위해 경영혁신소통팀을 가동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밸리 조성, 혁신성장 유동화사업 신규추진 등 20개 기관혁신과제와 70개 부서혁신과제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외부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미 수립한 혁신과제에 대한 자문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사업, 서비스, 기관운영 전반에 대한 혁신에 한층 속도를 내기로 의견이 모아졌다.

 조직혁신 TF는 6개월 동안 내ㆍ외부 전문가들이 기관의 발전방향과 경영혁신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외부위원은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 서비스, 조직 등 중진공 핵심사업과 기능을 연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명을 균형있게 구성했고, 내부위원은 전방위 혁신을 위한 기획 담당 부서장 2명, 주요사업 담당 부서장 4명이 참여한다.

 특히, 위원장을 외부위원으로 선정해 TF의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보장하기로 했다.

 외부위원은 박동수(전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TF 위원장), 권경현(한국금융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원해(대모엔지니어링(주) 대표이사), 황기돈(한국고용정보원 연구개발본부장), 김구현(아이탑스오토모티브(주) 대표이사), 이병헌(광운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최지민(한국지방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 등이다.

 내부위원은 이종철(기획조정실장), 이성희(인재경영실장), 박홍주(기업금융처장), 권오민(수출마케팅사업처장), 김종균(기업인력지원처장), 김성희(창업기술처장) 등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조직혁신 TF가 객관적 시각에서 중진공 혁신에 성과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진공의 혁신으로 중소기업에 희망을, 벤처기업에 날개를,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는 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