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57 (토)
남해대, 美 방문 협약 체결
남해대, 美 방문 협약 체결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7.16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현장학습 기대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이 재학생들의 글로벌 어학 및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미국 대학과의 교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홍덕수 총장과 박태종 국제어학원장, 안정한 국제어학원 교수로 꾸려진 해외방문단 일행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괌 주립대학(President Mr. Robert Underwood)과 괌 한인회(회장 이진영), ㈜코어텍 리조트(회장 은준호), 제이제이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James DJ Ji), G-Plus에듀솔루션(대표이사 Jason Lee)을 방문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협약체결을 진행했다.

 일정 첫째 날 괌 주립대학을 방문한 남해대학은 편입학, 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학기제 현장실습 및 해외취업을 골자로 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교환교수제도와 남해대학 영어캠프 운영 시 괌 주립대학 졸업생을 우선 활용한다는 조항에도 합의함에 따라 양 대학간 실질적인 교류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일정 둘째 날에는 괌 한인회 회장과 ㈜코어텍리조트, JJ엔터테인먼트, G-Plus에듀솔루션을 방문해 학기제 현장실습처 및 해외취업 확대를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

 괌 현지에서의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에 상호 합의함에 따라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어학능력과 현장적응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