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7 (목)
民 진주갑위원장 공정 경선 촉구
民 진주갑위원장 공정 경선 촉구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7.16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진주갑지역위원장 공모에 신청한 이규섭(왼쪽)ㆍ허정현 씨가 16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진주(갑)지역위원회 위원장에 공모한 이규섭ㆍ허정현 씨는 16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나라 헌법에는 국민주권에 의한 국가의 운영 원리를 명시하고 있다”며 “진주(갑)지역위원장 단수 후보 결정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의 주요한 의사결정에 반드시 당원의 의사를 존중하고 동시에 공정한 절차와 과정을 거치는 당내 민주주의의 운영원리를 규정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번 지역위원장 선출과정을 보면 민주당은 여전한 비민주적 구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향식 정당운영 원리를 뒤로하고 당원의 의사를 무시하는 하향식 밀실단수 후보 결정에 우리는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의 이름과 정체성을 훼손한 이번 지역위원장 결정에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역실정을 감안하지 않고 당원 여론수렴과정이 미흡한 사항에서 어떻게 후보자에 대한 검증이나 면접없이 서류심사만으로 가능한지 묻고싶다”며 “재심까지 하고도 미결정으로 정리한 이유와 최고위원회에서 단수 후보를 지정한 납득할만한 이유과 근거를 밝혀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