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1 (목)
어린이 유산균 및 자연유래 아연 한번에…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에 관심
어린이 유산균 및 자연유래 아연 한번에…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에 관심
  • 전유진
  • 승인 2018.07.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플로레에서 선보인 ‘키즈징크락토’는 17종의 유산균과 건조효모 아연, 초유분말, 소화효소를 함유하고 있는 어린이영양제 제품이다. 믿음직한 성분과 더불어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제조되어 육아를 하는 부모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장발달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의 어린 아이들은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편식이 심하거나 입맛이 없어 먹는 양이 적을수록 영양소 섭취는 부족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고 건강관리를 해주기 위해 성장기어린이영양제를 찾는 부모들이 많다.

특히 장 건강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면서 어린이유산균추천을 받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장은 음식물이 소화되고 영양소가 흡수되며 노폐물이 배출되는 소화기관이자 인체 내 면역세포가 밀집되어 있는 최대 면역기관이다. 따라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꾸준히 키즈유산균을 섭취시켜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유아 유산균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몇 가지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우선 복합균주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유산균에도 종류가 다양한데 모두 기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아이에게 먹이면 좋은 대표적인 유산균 균주로는 모유에서 유래하여 아이에게 친숙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아토피유산균으로 알려진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등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몸속에 들어가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생균을 뜻하는데,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생균의 활성을 촉진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시키는 것도 좋은데,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산균은 위산과 담즙 등 외부 자극에 약해 쉽게 사멸한다. 따라서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아이에게 유산균을 과다하게 섭취시키면 설사를 동반한 복통이 발생하는 등 이상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만을 섭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 유산균만큼 아이에게 섭취시켜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떠오르는 성분이 있는데, 바로 어린이 아연이다. 아연은 성장발달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무기질 성분으로, 아이의 성장 과정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편식하는 아이들의 경우 결핍되기 쉬워 키즈아연 제품 등을 통해 반드시 보충이 필요하다.

키즈징크락토는 신바이오틱스 기술을 적용시킨 어린이 유산균으로, 김치와 모유에서 유래한 유산균을 포함하여 총 17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연에서 유래한 건조효모 아연이 더해졌다. 또한 초유분말과 소화효소가 부원료로 더해졌고 화학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7無첨가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바나나맛 분말로 제조되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액체에 잘 녹기 때문에 아기유산균으로도 적합하다.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시킬 수 있고 3개월분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가성비가 좋다는 점 또한 이 제품의 강점이다.

관계자는 “특허 받은 동결 건조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을 아이의 장까지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제조했다”며 “아이들은 장이 미성숙하기 때문에 아기변비 혹은 어린이변비가 찾아오거나 면역 기능이 떨어지기 쉬운데, 약에 의존하거나 관장을 하기보다는 근본적으로 장 건강 자체를 개선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