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4 (목)
의령 용덕초 물건 생산ㆍ판매하며 진로탐색
의령 용덕초 물건 생산ㆍ판매하며 진로탐색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1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
   
▲ 의령 용덕초등학교는 지난 17일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를 실시했다.

의령 용덕초등학교(교장 박숙희)는 지난 17일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용덕 스마트 LEAD교육 중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직접 제품의 생산, 홍보, 판매, 구매하는 활동을 통해 학교 안에서 창업 활동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해 보기 위해 진행했다.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 행사는 본교 창업 동아리 ‘친환경 건강드림’ 학생들이 학교 텃밭을 이용, 직접 물건을 생산하고 상품화해 판매하는 행사다. 학생들은 가상 화폐를 이용해 구입하고 인근 기관을 직접 찾아서 판매활동도 했다.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에 참여한 6학년 김보영 학생은 “비즈쿨 유기농 마켓데이 행사에 참여하고 교내에서 재배한 작물을 직접 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텃밭 관리 및 제품 판매에 따른 역할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돼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고 앞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을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진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숙희 교장선생님은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판매 수익 관리 및 사회적 공헌과 관련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켜 비즈쿨 마켓데이 행사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