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12 (화)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 SCI급 국제저널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논문 등재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 SCI급 국제저널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논문 등재
  • 전유진
  • 승인 2018.07.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정원성형외과가 서만군 원장의 논문 ‘고삐모양 비중격지지대를 이용한 코끝성형술(Rein-shaped Columellar Strut Graft for Tip Projection)’이 SCI급 국제저널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코끝성형술에 대한 내용으로 서만군 원장은 기존의 코끝성형술의 문제점 중 하나인 ‘들창코’를 보완하는 방법을 새롭게 제시했다.

서만군 원장은 “기존의 코끝성형술은 코가 길고 아래로 처진 교정에 유용하지만 서양인에 비해 코가 다소 짧은 동양인에게 적용했을 경우 코끝이 들려 콧구멍이 보이는 문제가 있었다0”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비주지지대와 비중격연골을 활용한 코끝성형 수술방법을 개발해 많은 환자들에게 적용했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서 원장은 또한 “새로 개발한 코끝성형 수술법은 코끝이 들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비중격연골을 이용하기 때문에 한번의 절개로만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만군 원장은 이번 논문내용을 바탕으로 지난달 평창에서 개최된 제14회 한일성형외과학회에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