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8 (금)
다양한 맛 가득 함양 농촌 축제 개막
다양한 맛 가득 함양 농촌 축제 개막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7.19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리산 엄천강변서 시작
  • 10월 흑돼지축제 등 마련
   
▲ 함양군에 농촌마을축제가 시작된다. 사진은 축제의 모습.

  함양군은 예년 10여 개에 달하던 축제를 대폭 축소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고향의 정이 가득한 추억을 선사할 농촌마을축제를 준비했다.

 7월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지리산 엄천강변축제를 시작으로 8월에는 항노화 웰빙 축제인 함양여주 항노화축제, 9월에는 백전오미자축제, 10월에는 지리산 흑돼지축제와 사과축제 등 연이은 축제가 마련된다.

 △지리산 엄천강변축제- 무더운 여름 지리산 아래 엄천강에서 신나는 여름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오는 28일~29일 양일간 휴천면 한남마을 및 새우섬 일원에서 ‘2018 지리산 엄천강변축제’가 열린다. 지리산에서 내려오는 시원한 엄청강을 배경으로 대나무 뗏목타기, 물고기잡기, 다슬기 잡기, 옥수수 따기, 종이배 띄우기 등 한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익사이팅한 즐길거리들이 마련된다.

 △함양여주 항노화축제- 다음 달 4일과 5일 농월정이 자리한 안의면 방정마을에서 함양여주작목반의 주관으로 ‘함양여주 항노화축제’가 열린다.

 함양의 항노화 대표 농특산물인 ‘여주(쓴오이)를 통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여주축제에는 함양여주전시홍보관에서 여주를 품종별로 선보여 항노화 약성을 한눈에 살펴보고, 여주를 활용한 여주요리전시, 여주떡 만들기, 여주피클만들기, 여주따기체험, 각종체험부스, 농특산물 판매 등 먹거리와 볼거리 등이 마련된다.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축제- 새콤달콤 다섯가지 맛의 오미자를 실컷 맛보고 싸게 사먹을 수 있는 ‘지리산 함양 백전오미자 축제’가 본격적인 가을을 알리는 9월 함양에서 열린다.

 9월 8일과 9일 양일간 백전면 다목적광장에서 백전오미자작목반 주관으로 열리는 오미자축제는 오미자 생과 판매, 오미자 따기, 오미자청 만들기, 농특산물 판매, 오미자 제품 전시 및 시음, 각종 체험행사 등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오미자 따기 체험’ 행사는 도시소비자가 직접 오미자를 따는 체험을 하고 구매해 생과일 또는 즉석에서 절여 가져갈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싱싱한 오미자 생과를 시중가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지리산흑돼지축제ㆍ사과축제- 본격적인 가을인 10월 말, 함양의 대표 먹거리들이 선보이는 축제가 마련된다. 마천면에서는 ‘지리산흑돼지축제’가, 그리고 수동면에서는 ‘사과축제’가 각각 열린다.

 지리산둘레길 코스인 마천면 금계마을에서 열리는 지리산흑돼지축제에서는 흑돼지장작구이, 전통추수체험, 똥돼지체험장, 문화공연마당, 전통놀이한마당, 농특산물판재장 등 풍성한 먹거리들이 마련돼 관광객들을 사로잡는다.

 수동면 도북마을 다목적광장에서는 수동사과축제위원회의 주관으로 ‘사과축제’가 열린다.

 지난해까지 사과꽃 축제로 봄에 개최되던 축제는 올해 풍성한 수확의 계절 10월 말로 변경해 달콤한 사과의 맛을 선물한다. 수동사과 테마관, 사과따기 체험, 가족 스템프 릴레이, 부녀회먹거리장터, 지염누화공연, 사과관련 이색경연대회 등이 준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