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40 (금)
미조초, 꿈을 찾아가는 인재키움주간 운영
미조초, 꿈을 찾아가는 인재키움주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조초등학교(교장 송장섭)는 2018. 미조등대교육과정에 의거하여 7월 9일부터 7월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가는 인재키움주간를 운영하고 있다.

미조인재키움주간은 학교 특색교육활동으로 꿈 터를 다져요, 꿈을 지어요, 꿈을 펼쳐요 세 가지의 주제로 실시된다. 주제 1의 ‘꿈 터를 다져요’는 진로독서멘토링(진로 탐색), 사제동행 힐링캠프,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또래상담)로 이루어져 있다.

주제 2의 ‘꿈을 지어요’는 재미있는 SW 교실, 친구야, 같이 놀자, 생각쑥쑥 보드게임, VR의 세계로, 영화와 이야기가 있는 인권교육, 북버스, 뚝딱 뚝딱 공예 교실, 천연버물리만들기 등으로 학년군별로 학생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제 3의 ‘꿈을 펼쳐요’는 여름에 즐기는 스케이트, 과학관 관람. 카약 체험 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위급한 상황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학년 이*준 학생은 “여름에 시원한 스케이트를 타서 좋고 많이 넘어졌지만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도 배우고 힘들었지만 끝까지 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즐거워하였다. 5학년 이*은 학생은 “사제동행 힐링캠프를 하며 친구들과 긍정의 에너지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3시간을 보내고 나니 앞으로 친구들을 존중하며 더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송장섭 교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소질과 능력을 계발하고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루어 글로벌 인재 키움의 길잡이가 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밑거름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자료문의> 미조초등학교 담당자 조현진 ☎867-65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