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4 (금)
고성중앙고, 배움중심수업 시연을 통한 컨설팅으로 수업혁신의 미래교육을 품다
고성중앙고, 배움중심수업 시연을 통한 컨설팅으로 수업혁신의 미래교육을 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중앙고등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지원하는 장학사의 배움중심수업(토의 토론수업) 시연으로 수업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다.

고성중앙고등학교는 경상남도 교육청에서 주관한 토론교육연구회 워크숍(2018.03.17.), 고성중앙고 독서토론동아리 운영교사 자체연수(2018.04.27.), 영어토론동아리 학교 간 토론대회(고성중앙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고, 2018.06.08.)에서 토론 전문 강사 및 토론 심사위원인 황정혜(진로진학 담당)장학사의 수업시연으로 배움중심 수업활성화 컨설팅(2018.07.17.)을 실시하였다.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초청된 황정혜 장학사는 ‘수업연구대회를 위한 특별한 수업이 아니라 일상의 수업 나눔, 배움중심의 학생활동수업인 토의토론식 수업’을 설계하고 고성중앙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실제 수업을 함으로써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동료들과 소소하고 사소한 모임이라는 수업 까페식 협의회를 통해, 고성중앙고등학교 교사들로 하여금 ‘교수평기’ 일체화의 수업을 동료와 함께 나누고, ‘참 좋은 학교문화’를 만드는 씨앗을 뿌려 주었다. 

실제 수업을 한 안여진 학생(1학년 3반)은 PMI토론을 통해 학교 개선점을 찾아보면서 학교수업만이 배움이라고 생각했던 고정관념이 깨졌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모든 생각에 긍정의 답과 함께 개선점을 찾아내는 토론수업으로 인해 발표에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 나눔에 함께한 진로부장 박용호 교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생각을 나누는 수업’, ‘학생의 의견이 존중되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수업 모형을 배우게 되었다’라며 컨설팅 후 소감을 나누었다. 

고성중앙고등학교 최관식 교장선생님은“현장과 연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컨설팅을 진행한 황정혜 장학사님의 노력이 고성중앙고등학교 교직원을 시작으로 모든 학교 현장에 미래교육을 위한 수업혁신의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기대의 말씀을 전하셨다.

<자료문의> 고성중앙고등학교 담당자 송미숙 ☎ 674-73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